지프, 2019년 국내에서 1만대 넘게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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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프, 2019년 국내에서 1만대 넘게 팔렸다
  • 최진희
  • 승인 2020.01.09 1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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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연간 총 10,251대 판매, 전년 동기 대비 35.1% 성장하며 수입차 브랜드 7위 기록

지프가 2019년 총 10,251대를 판매(KAIDA 12월 수입 승용차 등록자료 기준)하며 한국시장 진출 이후 처음으로 연간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지프는 2019년 판매량이 전년 대비 35% 이상 증가하는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며 수입차 브랜드 7, 수입 SUV 브랜드 2위라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특히 주목할 것은 지프의 막내이자 수입 소형 SUV 레니게이드가 총 2,391대가 판매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31.8%의 성장 수치를 기록한 것이다.

더불어 지프의 아이콘 모델인 랭글러가 총 2,186대 판매되며 레니게이드의 뒤를 이었고, 플래그십 모델인 그랜드 체로키는 총 2,151, 준중형 SUV 컴패스 총 1,766, 중형 SUV 체로키가 총 1,757대로 5개의 전 라인업이 모두 고른 인기를 보이며 편파없는 판매량을 보였다.

지프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국내 SUV시장의 상승세에 맞춰 2018년부터 SUV브랜드에 집중하는 지프 포커스 전략을 전개하며 지프 마니아에서 새로운 고객층을 확대해 나가는데 주력했다. 지난 4월 국내 최초 선보인 랭글러 루비콘 파워탑을 포함해 2도어 모델과 도심형 랭글러인 오버랜드 모델을 출시하며 올 뉴 랭글러 레인지를 완성했다. 4년만에 부분변경된 새로운 모습의 레니게이드 모델과 체로키 디젤 모델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신차도 선보였다.

또한 지프는 SUV 전문 브랜드로서 2018년 초부터 완전히 독립된 지프 전용 전시장을 각 지역에 새롭게 구축해 현재 18개 중 17개 전시장이 전환 완료되었다. 이와 함께 지프는 매월 전국 시승 행사인 지프 카페 데이(Jeep Cafe Day)’를 열고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프로드 축제 지프 캠프등을 성황리에 개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활동을 병행하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다가섰다.

2020년에도 지프는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존 제품 라인업의 스펙트럼을 넓히기에 주력한다. 레니게이드 1.6 터보 디젤 출시, 국내 최초 출시되는 트레일호크를 포함한 체로키 뉴 라인업 출시, 새로운 트림을 추가한 랭글러 뉴 라인업 출시, 라이프 스타일 픽업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 등을 출시하며 전 차종 라인업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파블로 로쏘 FCA코리아 사장은 “2019년 우리가 오랫동안 목표로 했던 연간 1만대 판매 달성이 실현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 “업계에서 이는 매우 중대한 성과이며, 고객분들이 한 해 동안 보내주신 큰 성원인만큼 2020년에도 다양한 신차 출시와 고객 행사 개최로 메이저 브랜드로 거듭나며 1만대 클럽의 명성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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