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카 투스카니】
상태바
【스포츠카 투스카니】
  • cartech
  • 승인 2001.10.0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6단 수동변속기 적용한 정통 스포츠카

현대 투스카니



현대자동차는 지난 9월 6일, 해외 시장을 겨냥해 개발된 월드 클래스 스포츠카 ‘투스카니’를 발표했다. 투스카니는 지난 99년 6월부터 26개월간 2천450억원을 투입해 개발한 현대자동차의 ‘최고의 작품’으로 국산차의 ‘이미지 리딩 카’라는 자존심을 내세우며 힘찬 엔진음을 울렸다. 근육질의 기존 티뷰론과는 달리 말쑥한 차림으로 탈바꿈한 투스카니는 미끈한 몸매에 고급스런 품격을 갖춘 뉴 에지 스타일의 정통 유럽풍 스포츠카로 신비로움을 더했다

유영준【본지 편집국장】 yyjun@cartech.co.kr




현대자동차는 지난 9월 6일, 해외 시장을 겨냥해 개발된 월드 클래스 스포츠카 ‘투스카니’를 발표했다. 이어서 다음날인 9월 7일 용인 애버랜드에서는 ‘투스카니 레이싱 시승회’가 열렸다. 이날 열린 시승회는 일반인 및 스포츠카 동호회 회원 200명을 초청해 용인 애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투스카니의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해준 것이었다.
애버랜드 스피드웨이에 오른 투스카니는 지난 99년 6월부터 26개월간 2천450억원을 투입해 개발한 현대자동차 ‘최고의 작품’으로 국산차의 ‘이미지 리딩 카’라는 자존심을 내세우며 경쾌한 엔진음을 내고 있었다. ‘이미지 리딩 카’는 현대자동차가 그동안 쌓아온 자동차 개발기술을 모두 집결시킨 최고의 기술 결정체라는 의미를 지닌다.
근육질의 기존 티뷰론과는 달리 말쑥한 차림으로 탈바꿈한 투스카니는 미끈한 몸매에 고급스런 품격을 갖춘 뉴 에지 스타일의 정통 유럽풍 스포츠카로 신비로움을 더했다. 175마력 6기통 2.7 델타엔진과 138마력 4기통 2.0 베타엔진을 얹은 투스카니의 심장과 포르쉐 911 등 세계적인 슈퍼카에 적용되고 있는 6단 수동변속기와 수동/자동변속기 겸용의 4단 자동변속기(H-Matic)를 얹어 뛰어난 동력성능을 자랑했다. 0→100km/h 도달시간이 7초대에 불과할 정도로 순발력이 뛰어난 투스카니는 스피드 웨이에서도 그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특히 낮은 rpm 영역에서도 변속이 가능한 6단 수동변속기의 성능은 헤어핀 코스에서도 동력손실 없이 수월하게 코너를 빠져나갈 수 있게 해주었다. 더욱이 독일 삭스사에서 개발, 튜닝된 투스카니의 전용 하드 타입 쇼크업소버와 스프링은 코너링 때 차체를 확실하게 지탱해주며 안정감있게 주행할 수 있게 해주었다.

진정한 스포츠카를 지향한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90년대 초 스포츠카를 닮은 ‘스포츠 루킹카’ 스쿠프를 발표하면서 스포츠카 마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모았다. 하지만 이 모델은 스포츠 루킹카라는 한계에 부딪치게 된다. 그후 현대자동차는 지난 96년 4월 티뷰론을 발표하면서 스포츠카 마니아들의 욕구를 어느 정도 충족시켜 주게 되었다.
그러나 현대자동차는 티뷰론의 스타일과 성능, 안전성, 편의성 등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스타일의 고품격 정통 스포츠카 투스카니를 발표하며 국내 스포츠카 마니아들에게 진정한 스포츠카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게 했다. 준대형차 수준의 고급 사양과 다양한 편의장비 등을 적용해 스포츠카의 본향인 유럽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모델로 탄생시킨 것이다.

진정한 스포츠카는 ‘달리는 즐거움(Fun of Sports car driving)’을 만족시켜 주어야 한다. 달리고 회전하고 정지하는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운동성능을 발휘하는 차가 바로 진정한 스포츠카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요소는 ‘스포츠카를 만드는 사람의 혼(魂)’이 빠져서는 안된다는 점이다. 바로 이러한 점에서 현대자동차는 투스카니를 발표하면서 ‘국산차의 이미지 리딩 카’라는 철학을 강조했다.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가 되기 위해서는 뛰어난 성능의 스포츠카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이 있어야 진정한 선진 메이커가 될 수 있다.
현대는 투스카니로 56만대의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는 전세계 스포츠카 시장에서 8만대 정도를 판매할 목표를 세우고 있다. 전통적으로 스포츠카의 본향(本鄕)이라고 할 수 있는 유럽시장에서 진정한 승부를 펼칠 생각이다.

투스카니는 이렇게 만들어졌다

투스카니는 ‘GK’라는 프로젝트명으로 지난 99년 6월, 개발을 시작해 26개월의 기간과 총 2천450억원을 투자해 스타일, 성능, 안전성, 편의성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