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re Trade News _ kumhotire_금호타이어 】
상태바
【Tire Trade News _ kumhotire_금호타이어 】
  • cartech
  • 승인 2006.05.0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re Trade News _ kumhotire

런플랫 타이어 ‘XRP’ㆍ SUV용 타이어 ‘로드벤처 APT’ 출시

금호타이어

2006년 신상품 설명회 가져

금호타이어(사장 오세철)는 지난 4월 12일 서울 메리어트 호텔에서 대리점주 및 영업사원을 대상으로 2006년 신상품 설명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금호타이어는 펑크 나도 달릴 수 있는 타이어 ‘런플랫 타이어 XRP’, 향기 나는 타이어 ‘Aroma’, SUV 전용 타이어 ‘로드벤처 APT’ 등 신상품 출시를 알리고, 본격 시판에 들어갔다.

국내 최초 상용화 출시되는 XRP는 펑크가 나더라도 일정시간을 주행할 수 있는 신개념 타이어로, 향기가 나는 아로마 DX는 웰빙컨셉의 타이어로, 로드벤처 APT는 다목적 SUV용 타이어로 개발되었다. 이 제품들의 판매가격은 XRP가 20~35만원선, 아로마 DX가 16~20만원선, 로드벤처 APT가 7~16만원선이다.

타이어 파손 후 일정거리 안전 ‘런플랫 타이어 XRP’

‘런플랫 타이어 XRP’는 기존 런플랫 타이어의 단점을 보강해 더욱 완벽한 런플랫 타이어로 재탄생, 소비자의 욕구에 부흥한 신개념의 런플랫 타이어다.

‘XRP’는 기존 런플랫 타이어의 단점으로 지적되어온 중량 상승에 따른 연비 하락, 과도한 사이드월의 강성으로 인한 승차감 및 소음 성능 하락 등을 최적 설계 및 신재료 개발 등을 통해 상용화했다. 즉, ‘XRP’는 첨단 시뮬레이션을 적용해 제로 공기압에서의 변형 에너지 최소화 및 열 분산의 최적화 설계를 이루었으며, 특수 재료의 보강 고무층 개발로 강력한 노화 방지 효과를 확보함으로써 한 단계 발전한 런플랫 타이어로 탄생했다.

이에 따라 ‘XRP’는 안전 이외의 장점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고가로 인한 소비자 구매력 저하’라는 기존 런플랫 타이어의 단점을 보강해 상용화에 성공함으로써 앞으로 타이어 시장에서 UHP타이어와 함께 양대 축을 이룰 전망이다.

‘XRP’는 235/55R17과 245/50R18 등 국내외 대형 세단용 7가지 규격으로 출시된다.

다목적 SUV용 타이어 ‘로드벤처 APT’

SUV용 타이어로 개발된 ‘로드벤처 APT’는 SUV와 크로스오버 차의 성능을 고려한 것은 물론 고급 SUV의 이미지를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감각적이고 미려한 스타일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로드벤처 APT’는 성능을 고려한 모던하고 세련된 패턴과 함께 감각적이고 미려한 사이드월로 점차 고급화ㆍ세련화되어 가는 SUV에 대응토록 디자인되었다. 또한 레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다목적 성능 구현과 지상고가 높은 SUV 특징을 고려해 직진주행 성능과 돌발 회피 능력을 집중 보강했다. 특히 소음과 승차감을 최우선으로 튜닝된 ‘로드벤처 APT’는 어떤 노면 조건에서도 강력한 구동 및 제동 성능은 물론 특수 설계 기술 개발을 통해 위급 상황 때 돌발 회피를 위한 ‘차 전복 억제 기능’을 부여했다. ‘로드벤처 APT’는 255/60R18과 235/60R18 등 15가지의 규격으로 출시된다.

향기 나는 타이어 ‘Aroma’ & 컬러 스모크 타이어

‘Aroma’는 내열성이 강한 ‘Aroma’ 재료를 개발, 300℃에서도 향을 잃지 않는 내열 방향 오일을 적용해 다양한 조건 속에서도 탁월한 방향성을 가진다. 특히 고무에 첨가된 아로마 오일이 고무의 결합력을 높이고 점탄성을 향상시켜 노면의 충격을 완화하고 향상된 제동거리 성능을 부여한다.

컬러 스모크 타이어란, 노면과의 마찰열에 의해 혼합된 염료가 활성화에 의해 공기 중으로 승화되어 특정한 색으로 나타나는 타이어를 말한다.

드리프트 경주 때 노면과의 마찰로 발생되는 Tire Smoke 현상에 착안, 인체에 무해한 염료를 활용해 개발된 컬러 스모크 타이어는 Racing showcase 시연할 수 있는 장소 등 주행이 허용된 장소에 한정해 사용할 수 있다.

런플랫 타이어란, 이런 것!!

금호타이어, 런플랫 타이어 ‘XRP’ 성능 시연회 가져

금호타이어는 지난 4월 11일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국내 최초로 상용화해 국내 시판을 앞둔 런플랫 타이어(Run-Fla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