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OR SPORTS ∥ 2006 F1 GP_2006 F1 그랑프리 】
상태바
【MOTOR SPORTS ∥ 2006 F1 GP_2006 F1 그랑프리 】
  • cartech
  • 승인 2006.05.0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TOR SPORTS ∥ 2006 F1 GP

2006 F1 그랑프리 - 제 3라운드

지난해 챔피언 페르난도 3연속 포디움 올라

지난해 챔피언 페르난도 알론소가 지난 1라운드에 이어 시즌 두 번째 우승을 차지하며, 3연속 포디움에 올라 2연속 월드챔피언에 청신호가 켜졌다. 오스트레일리아 빅토리아주 사우스 멜버른에 있는 앨버트 파크 서킷에서 지난 4월 2일 열린 2006 F1 그랑프리 제 3라운드 오스트레일리아 그랑프리에서 2005 월드챔피언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주며, 드라이버 챔피언십 선두를 지켰다. 페르난도는 이날 경기에서 맥라렌의 키미 라이코넨에 1.8초 앞질러 레이스를 우승으로 이끌었으며, 그 뒤로 도요타의 랄프 슈마허가 3위를 기록했다

제 3라운드 오스트레일리아 그랑프리 페르난도, 라이코넨에 1.8초 앞서 레이스 우승

2006 F1 그랑프리 제 3라운드 오스트레일리아 그랑프리가 지난 4월 2일 오스트레일리아 빅토리아주 사우스 멜버른에 있는 앨버트 파크 서킷(주행거리: 5.303km/총 58랩-총307.574km)에서 열렸다.

이날 경기에서도 지난 1·2차전에 이어 페르난도 알론소는 2005 월드챔피언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그는 속도와 결단성 면에서 독보적인 활약을 보이며 드라이버 챔피언십 선두를 지켰다.

페르난도는 이날 경기에서 맥라렌의 키미 라이코넨에 1.8초 앞질러 레이스를 우승으로 이끌었으며, 그 뒤로 도요타의 랄프 슈마허가 3위를 기록했다. 지안카를로는 5위로 르노 팀에 점수를 보탰으나, 첫 레이스에서 문제가 있어 그리드에는 아쉽게도 오르지 못했다.

처음 스타트 때 그리드에 접근하던 맥라렌의 후안 파블로 몬토야가 스핀하면서 지안카를로를 치는 일이 일어났다. 두 번째 드라이버 라인업을 구성할 때 몬토야는 그리드에서 3위였고 지안카를로는 바로 그 뒤였는데 순위를 놓고 다퉈야만 했다.

페르난도와 폴시터인 젠슨 버튼은 첫 턴에서부터 치열한 싸움을 벌이면서 좋은 출발을 했다. 페르난도는 버튼을 추월하려 했으나 브레이크에 막혔고 버튼은 계속 선두를 지켰다. 뒤에서는 크리스티안 클리엔이 니코 로즈버그와 충돌했으며, 펠리페 마사는 그 와중에 스핀되었다. 마사는 벽에 세게 부딪히면서 중도하차해야 했고, 로즈버그는 리타이어 되어 피트로 돌아왔다. 그러나 클리엔은 트랙에 남아 있었다.

마사의 페라리가 다시 복구되는 동안 두 번의 랩이 안전차가 배치된 채로 진행됐고, 재출발 때 페르난도는 첫 코너에서 버튼을 득달같이 추월했다. 동시에 마크 웨버가 랄프 슈마허를 추월했으며, 그 뒤로 도요타의 몬토야가 따랐다. 버튼을 추월한 페르난도가 버튼보다 약 3초간 앞선 가운데 라이코넨은 추월 기회를 엿보았다. 이후 추월하지 못하고 몇 번의 랩이 지나갔고, 클리엔이 리타이어 되면서 두 번째 안전차가 배치되었다. 재출발 때 키미는 1번 턴에서 기회를 잡았다. 뛰어난 기량을 선보인 키미는 그러나 브레이크가 걸렸고, 순위는 바뀌지 않았다.

랩 8에서는 토니오 리우지가 절묘하게 미하엘 슈마허의 안쪽으로 파고들면서 8위로 올라섰다. 이 독일선수는 선두그룹에 진입이 어려운 상태였으나, 핏스탑이 시작되면서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랩 18에서 첫 정차를 한 몬토야는 다음 랩에서 버튼과 피지켈라의 앞으로 나섰다. 버튼은 몬토야 앞으로 합류했으나 1번 턴에서 기회를 엿보던 몬토야가 버튼을 추월했다. 20랩에서 페르난도는 첫 정차를 했으며, 라이코넨은 21랩에서 정차했다. 마크 웨버는 자신의 홈 그랑프리에서 선두그룹에 있었으나 안타깝게도 23랩에서 머신이 정지할 때 충돌을 하는 쓴맛을 보게 되었다.

레이스 2부는 알론소가 필드 선두에서 나머지 선수들과 차이를 벌리려고 질주하는 가운데 전과 동일한 양상이 펼쳐졌다. 그는 여전히 다른 선수들과 2~3초 차이를 유지했다. 갑자기 미하엘 슈마허의 페라리가 페이스를 되찾으면서 버튼을 따라잡고 순위를 높였으나 포디움 경쟁에서는 밀렸다.

그러나 슈마허의 시간을 줄이려는 노력이 바래기 시작했다. 그는 많은 시간을 단축했고 그가 마지막 코너에서 기록한 시간은 약간의 놀라움을 유발했다. 그러나 그의 레이스는 벽을 들이 받는 것으로 끝났다. 그의 리타이어로 이 날 세 번째 안전차가 배치되었고, 대부분 모든 머신들은 두 번째 혹은 마지막 정차를 해야 했다. 라이코넨은 새로운 프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