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 뉴스_현대차, 美 할부금융회사(HMFC) 미국서 최대규모 ABS발행 】
상태바
【메이커 뉴스_현대차, 美 할부금융회사(HMFC) 미국서 최대규모 ABS발행 】
  • cartech
  • 승인 2006.04.0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美 할부금융회사(HMFC),

미국서 최대규모 ABS발행

현대자동차의 미국 현지 할부금융 회사인 Hyundai Motor Finance Company(HMFC)는 지난 3월 15일, 미국시장에서 JP Morgan, 도이치(Deutsche) 은행을 공동 주간사로 하고, ABN Amro, Bank of America, CITI은행을 공동간사로 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할부금융채권을 매각하는 미화 9억 2천만불 상당의 ABS(자산유동화 증권) 발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ABS발행은 미국 증권관리위원회(SEC: U.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등록을 통한 공모 발행으로 한국기업이 미국에서 발행한 ABS로는 최대 규모이다.

HMFC의 ABS는 평균만기 3개월의 단기채권부터 평균만기 31개월의 장기 채권까지 총 일곱 가지 만기의 채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채권 발행의 3배에 가까운 27억불의 청약이 몰리는 등 투자가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발행되었다.

최고신용등급 AAA를 획득한 HMFC의 ABS는 평균 스프레드 8bp(Basis Point), 전체 평균금리 5.27% 수준의 저금리로 미국 내 현대차 고객들의 우수한 신용도를 입증했고, 그동안 꾸준한 품질향상과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 주력한 현대차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음을 보여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HMFC는 이번 계약 체결로 조달한 자금을 미국 내에서 현대차의 판매활동 지원과 최근 급증하고 있는 신규고객 할부지원 등에 사용할 예정으로, 현대차의 미국 내 판매를 크게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989년에 설립된 HMFC는 미국 내 현대딜러에 대한 도매금융은 물론 현대차 고객에 대한 할부금융, 리스금융 등 종합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현대차의 미국 수출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