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02년형 모델 발표】
상태바
【BMW 2002년형 모델 발표】
  • cartech
  • 승인 2002.01.0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2002년형 모델 발표

BMW 코리아, 2002년형 신모델 선보여

BMW 코리아는 지난해 11월 29일 서울 하얏트호텔에서 ‘BMW 2002년 모델 출시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페이스 리프트 된 3시리즈와 옵션에 따라 3가지 라인으로 구분되는 530i, 그리고 2002년형 X5와 새로운 기어가 설치된 M3 SMG Ⅱ를 모두 선보인 자리였다. 더욱 강력한 힘을 가지게 된 BMW 2002년형 신모델을 만나보자

BMW 코리아는 지난해 11월 29일 서울 하얏트호텔에서 ‘BMW 2002년 모델 출시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페이스 리프트 된 3시리즈와 옵션에 따라 3가지 라인으로 구분되는 530i, 그리고 2002년형 X5와 새로운 기어가 설치된 M3 SMG Ⅱ를 모두 선보인 자리였다.

3시리즈 페이스 리프트 모델은 라디에이터 키드니 그릴, 파워돔, 범퍼, 전·후방 조명등이 더욱 넓고 독특하게 변화되었다. 또한 밸브트로닉(Valvetronic)엔진을 설치해 연료 소모율이 20%까지 감소되었다. 이외에도 3시리즈 모델에는 전천후 구동 조절장치와 자동 차동 브레이크 장치(ADB) 및 다이나믹 구동력 조절장치(DTC), ABS, 전자 브레이크 균형장치, 다이나믹 브레이크 조절장치, 안정성 강화장치 등이 보강된 DSC가 설치되었다.

컴포트, 이그제큐티브, 스포츠 등 3가지 라인으로 출시되는 2002년형 530i는 고객의 개별 취향에 따라 달라지는 맞춤형 옵션 패키지다. 컴포트 라인은 스티어링 휠 히팅과 앞좌석 등받이 요추 지지대가 추가되었고 이그제큐티브는 컴포트 옵션에 온보드 모니터와 TV를 채용해 더욱 쾌적한 운전 환경을 갖추었다. 스포츠 라인은 BMW M 패키지인 스포츠 시트, M 스포츠 서스펜션, M 다기능 스티어링 휠 등이 설치되어 세단의 중후함과 동시에 더욱 스포티하고 다이나믹한 운전을 동시에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외에도 11월 15일부터 예약 주문 판매되고 있는 M3 SMG Ⅱ, 화물을 용이하게 실을 수 있는 로드 플로어 익스텐서블이 설치된 X5 등도 전시되었다.

BMW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지금까지 성공적인 BMW 사업을 기반으로 내년을 도약의 해로 삼을 예정이며 이를 위해 더욱 강력한 모델 라인을 구성,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다’라고 신모델 발표의 의의를 설명했다.

한편 이날 발표회 자리는 세계적인 이태리 패션 브랜드 조르지오 아르마니 컬렉션 일부를 선보이는 패션쇼를 열어 행사를 더욱 빛내주었다.

BMW 3시리즈 페이스 리프트

1990년 선보인 이래 전 세계 콤팩트 세단의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BMW 3시리즈가 2002년 모델부터 페이스 리프트로 새롭게 바뀌었다.

2002년형 3시리즈는 앞 범퍼의 가로줄이 크게 줄고, 라디에이터 키드니 그릴이 더욱 넓어졌으며 헤드램프 앞 커버 부분이 날렵하게 바뀌어 더욱 단단하고 강력한 느낌을 갖게 되었다. 또한 구형 안개등은 범퍼에, 방향 지시등은 헤드 램프에 통합되어 보다 압도적인 느낌을 준다. 후면부는 램프 장치의 레이아웃을 변경해 야간에도 시안성이 더욱 뛰어나고 PDC(Parking Distance Control 주차 거리 감지 센서)가 범퍼 가드에 설치되었다.

이미 2001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콤팩트 카에 설치해 선보인바 있는 BMW 밸브트로닉(Valvetronic)엔진이 318i에 설치되어 4기통의 우수한 연비 성능을 제공한다. BMW 밸브트로닉(Valvetronic)은 가변식 밸브 리프트를 통해 흡입장치가 스로틀 밸브 없이 작동하는 세계 최초의 엔진으로 엔진 효율성이 최고 10%까지 강화되고 연료 소비가 최고 20%까지 감소한다. 기존 휘발유 엔진의 경우에는 스로틀 밸브를 통해 파워를 조절하고 부분적으로 열려진 스로틀 밸브가 공기 흐름에 저항을 가져오는 반면, 이 엔진은 가속 페달을 밟으면 공기가 아무런 방해 없이 실린더로 들어가기 때문에 연료 소비 대 출력비가 낮아진다. 또한 320i이상 모델에는 지난해와 같이 직렬 6기통 엔진을 설치, 더욱 강력한 힘을 제공한다.

DSC(Dynamic Stability Control)의 새로운 트랙션 모드로 이제 간단히 DSC 버튼을 누르면 자동 차동 브레이크가 작동한다. 바퀴가 빙판길 등에서 미끄러지듯 움직이면 DSC가 엔진 및 브레이크 조작을 제어해 엔진 토크를 줄이고 개별 휠에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차가 도로를 벗어나지 않도록 한다. 또한 DSC 안에는 DTC(Dynamic Traction Control)기능이 추가되어 도로 표면이 탄탄하지 않은 상태에서 트랙션과 강력한 힘을 제공해 최악의 조건에서도 차가보다 자유롭고 민첩하게 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