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 정비통신/현대자동차 키레스 리모컨 입력방법】
상태바
【메이커 정비통신/현대자동차 키레스 리모컨 입력방법】
  • cartech
  • 승인 2003.03.0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호에서는 현대자동차에서 출고되는 차의 키레스 리모컨 입력방법을 차종별 및 업체를 구분해 알아본다. 리모컨 입력 때 코드 전송방법은 롤링 코드 전송방법으로 비밀코드 입력 때 기존의 입력된 코드를 순차적으로 지우면서 신규코드가 입력되는 방법이다. 아울러 스캐너로 입력하는 방법도 같이 기술한다

배진희 「현대·기아자동차 남부연수원 하이테크팀」

●차종별 리모컨 적용회사 및 입력방법

※ 리모컨 입력 때 코드 전송방법은 롤링 코드(Rolling Code) 전송방법으로 비밀코드 입력 때 기존의 입력된 코드를 순차적으로 지우면서 신규코드가 입력되는 방법이다.

●스캐너에 의한 리모컨 입력방법

1. 개요

RCT 단자, 리시버 또는 에탁스 입력스위치를 통해 리모컨 코드를 입력하는 경우에는 유니트를 분리하기 위해 타 부품 분리 때 부품훼손 및 작업시간이 증가할 수 있다. 따라서 스캐너에 의한 코드입력 방법은 시간절약은 물론 안전하게 리모컨을 입력할 수 있는 방법이다.

2. 대상 차

아반떼 XD, 뉴EF 쏘나타, 클릭, 라비타, 뉴 그랜저XG

※ 제외: 투스카니는 키레스 어댑터 없이 진단커넥터를 바로 연결하면 입력이 가능하다.

3. 특수공구

●스캐너로 리모컨 입력방법

1. 키레스 어댑터의 16핀을 하이스캔 DLC 케이블에 연결한다.

2. 코드 등록 커넥터를 운전석 로어 크래시 패드 패널 하단의 다목적 커넥터(자기진단 커넥터 옆 10핀 커넥터)에 연결한 후 하이스캔 저원을 켠다.

3. 차종별 진단기능(01) 선택 후 ENTER키를 누른다.

4. 현대자동차(01) 선택 후 ENTER키를 누른다.

5. 아반떼XD 차종에 대한 코드 등록이면 ‘06. 아반떼XD’ 차종 선택 후 ENTER키를 누른다.

6. ‘06. 트랜스미터 코드 등록’ 메뉴를 선택 후 ENTER

※ 뉴EF 쏘나타 차종에 대한 코드 등록을 한다면 ‘10. EF쏘나타’ 차종을 선택한 후, ‘11. 트랜스미터 등록(NEW EF)’을 선택한다.

7. 트랜스미터 코드등록 메뉴를 선택 후 ENTER키를 누르면 <그림 2> 화면이 표시된다.

※ 아반떼XD의 경우 키를 분리하지 않으면 코드 등록이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키를 분리해야 한다.

8. 키 실린더에 키가 빠져 있는지 확인한 후 ENTER키를 누르면 코드 등록 가능모드로 진입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