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Exhibition_Automotive Week 2008〕
상태바
〔Hot Exhibition_Automotive Week 2008〕
  • cartech
  • 승인 2008.03.3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전시회가 통합된 국내 최대규모의 자동차관련 전시회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오토모티브위크 2008’
3월 6일부터 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는 선진 자동차 애프터마켓 트랜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자동차관련 산업 전시회인 ‘오토모티브위크(Automotive Week)가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오토서비스코리아를 바탕으로 기존의 튜닝전시회와 레저타분야의 전시를 통합한 국내최대의 자동차 애프터마켓산업 전문 전시회로, 확대된 규모와 함께 관련 업체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킨텍스(KINTEX)는 오는 3월 6일부터 9일까지 킨텍스 전시관 및 야외행사장과 주차장 내에서 2008오토모티브위크(2008 Automotive Week)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국내외 총 300여 개 업체가 참가하는 이번 2008오토모티브위크는 ‘오토서비스 코리아(Auto Service Korea)’, ‘코리아 튜닝 쇼(Korea Tuning Show)’, ‘레저 비히클 쇼(Leisure Vehicles Show)’ 등 3개의 전시회를 통합 개최함으로써 자동차 애프터마켓 산업에 대한 관심과 전시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06년부터 3회째 개최되고 있는 오토서비스코리아를 바탕으로 한 이번 전시회는 기존에 별도의 특별관 형태로 진행되던 튜닝전시회와 레저차분야의 전시를 확대·통합한 국내최대의 자동차 애프터마켓산업 전문 전시회라고 할 수 있다.
오토서비스코리아2008(Auto Service Korea 2008)
자동차 애프터마켓 관련 제품 및 서비스가 전시될 2008오토서비스코리아는 친환경과 IT기술, 자동차서비스의 만남이 이루어낼 신규수익의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자동차 정비 및 주유서비스 ▶AS부품 및 용품 ▶정비소 설비와 용품 ▶차체수리설비 및 용품 ▶타이어/휠, 카오디오 등의 관련 업체가 참여해 대표 제품들을 선보이며 각기 기술을 자랑하게 된다.
이 외에도 ‘자동차 정비사업 신규수익 창출방안’ 등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와 자동차 정비인들의 실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자동차 정비기능경진대회 등의 다양한 연계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홈페이지: www.autoservicekorea.com

코리아튜닝쇼2008(Korea Tuning Show 2008)
자동차 미래시장인 튜닝산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게 될 코리아튜닝쇼2008에서는 수퍼카와 튜닝 모터바이크 등의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전시내용으로는 ▶튜닝부품 ▶데모튠업카 ▶수퍼카 ▶튜닝 모터바이크 ▶튜닝 4WD 등이 선보이게 된다. 또한 드리프트 대전, 드래그레이싱, 오프로드 체험주행 등 킨텍스만의 행사공간 특성을 살린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진행되어 일반 관람객들은 물론 자동차 마니아들의 기대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홈페이지: www.koreatuningshow.com

레저비히클쇼 2008(Leisure Vehicles Show 2008)
국민소득 증가와 함께 주5일근무는 여가시간의 확대를 가져왔고 이에 따라 레저산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커지게 되었다. 정부 지자체의 정책적 육성, 특소세 인하 등으로 인프라 또한 확충되고 있다. 이런 환경에 관련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는 있지만 아직 국내 레저 전문전시회는 부족한 상황이다.
2008레저비히클쇼는 건전한 소비자 레저활동의 대안을 제공하며 레저시장에 대한 효율적 운영과 양질의 제품공급을 마련할 수 있는 장이 되고자 기획되었다. 국내최대 레저시장인 수도권에서 처음 열리게 된 이번 행사는 레저차의 진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되어줄 것으로 ▶캠핑카 ▶오프로드카 ▶보트 ▶ATV 및 자전거 ▶레저용 경비행기 ▶아웃도어용품들이 전시되게 된다.
캠핑카와 카라반, 오프로드차 해양·수상스포츠, 오토캠핑·크루즈관련 여행상품, 무동력 레저비히클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으로, 특히 국민여가캠핑장 특별관은 일반인은 물론 레저와 캠핑을 즐기는 마니아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외에도 캠핑동호회 페스티발, 구매·수출상담회, 레저비히클 시승회 등 실구매자와 마니아층 중심의 시연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홈페이지: www.lvshow.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