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레일(CRDi) 테스터
커먼레일 테스터는 디젤 커먼레일 엔진의 효율적이고 정확한 수리를 돕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 커먼레일 엔진 적용 차 고객의 수리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정비업소 필수품이다
「도움·툴앤텍 sainthun7@daum.net」
▶ 인젝터 백리크 시험(동적 테스트)
(1) 앞의 인젝터 백리크 시험(정적)과 같이 각 인젝터의 리턴호스를 분리하고 인젝터 리턴호스 어댑터(CRT-1032), 투명 튜브(CRT-1031), 플라스크(CRT-1030), 인젝터 리턴호스 플러그(CRT-1033)를 연결한다.
(2) 다음과 같이 시스템별 고압 리크 시험을 실시한다.
① 보쉬 타입Ⅰ/Ⅱ/Ⅲ 고압 리크 시험
-보쉬 타입Ⅰ/Ⅱ/Ⅲ 엔진 적용 차: D3EA(1.5D-ENG), D4EA(2.0D-ENG), D4FA(U-ENG), D4CB(2.5A-ENG)
-엔진시동→1분간 아이들 rpm 유지→3,000rpm까지 가속 후 30초간 3,000rpm 유지→엔진정지(그림 11 참조)
-시험이 종료되면 각 플라스크(CRT-1030)에 담긴 연료의 양을 측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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