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레일(CRDi) 테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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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먼레일(CRDi) 테스터
  • cartech
  • 승인 2008.03.30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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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판정
고압 압력게이지(CRT-1040)에 표시된 압력이 규정값을 만족하면 고압펌프는 정상임. 그렇지 않을 경우 고압펌프 교환 전 다음 항목을 시험한다.

① 플러그(CRT-1021 또는 CRT-1022) 또는 레귤레이터 밸브(CRT-1020)에서 연료가 새는지 확인한다.
② 냉각수온이 30℃ 이하인 조건에서 시험을 실시해 압력이 규정값 내로 돌아오면 고압펌프는 정상으로 판정한다.
③ 레일압력 조절밸브가 장착된 시스템의 경우 ‘4~6 레일압력 조절밸브 시험’을 실시해, 레일압력 조절밸브의 문제인지 여부를 확인한 후 문제발견 때 레일압력 조절밸브를 교환한다.
④ 만약 레귤레이터 밸브(CRT-1020) 상단으로부터 연료가 나오나 고압압력 게이지(CRT-1040)의 연료압력이 규정값 이하인 경우는 레일압력센서 회로의 고장일 수 있다.

<규정값>
-보쉬 시스템: 1,000~1,500bars
-델파이 시스템: 1,050~1,600bars

▶ 레일압력 조절밸브 시험
(1) 레일압력 조절밸브 상단의 연료리턴 커넥터를 분리한다.
(2) 레일압력 조절밸브 하단의 연료리턴 호스를 분리한다.
(3) 레일압력 조절밸브의 커넥터를 분리하고 레일압력 조절밸브 케이블(CRT-1044)을 레일압력 조절밸브에 연결한 후 레일압력 조절밸브 케이블(CRT-1044)의 배선을 배터리에 연결해 레일압력 조절밸브가 레일로부터의 연료리턴을 막을 수 있도록 한다.
(4) 연료리턴 커넥터와 레일압력 조절밸브 하단을 플라스크(CRT-1030)에 연결한다.(그림 19 참조)
(5) 엔진을 5초간 크랭킹한다.
(6) 레일압력 조절밸브 하단으로부터 새어나온 연료의 양을 확인한다.(그림 20 참조)
*한계치: 10cc 이하(연료압력이 1,000bar를 초과하는 조건에서 시험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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