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NEXEN RV Championship Series
상태바
2008 NEXEN RV Championship Series
  • cartech
  • 승인 2008.03.3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 NEXEN RV Championship Series
3월 9일 태백 서킷서 RV TRACK Day 개최

2008 NEXEN RV 챔피언십시리즈(RV Championship Series) 개막전을 앞두고 오는 9일 태백준용서킷에서 트랙데이(Track Day)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올 시즌 대회가 오는 3월 22일~23일 태백 서킷서 개막전이 확정되면서 타이틀 스폰서인 넥센타이어㈜와 함께 올 시즌 첫 출전 선수들의 라이센스 교육 및 스포츠 주행이 있을 예정이다.
이번 트랙데이에서는 첫 출전 선수들의 안전사고 방지와 겨울 동안 준비한 기존의 출전 선수들에 대한 컨디션 점검과 출전 차량의 세팅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신규 참가자에게는 트랙 레이스의 참 맛을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 그 동안 RV 무대의 강자로 군림해 온 무소에 이어 소렌토, 렉스턴 등이 차츰 안정된 세팅 노하우를 접목하여 태백 서킷의 특성상 차량의 파워와 코너링 테크닉을 겸비해야 하기 때문에 이번 트랙데이는 향후 2008 시리즈 개막전에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비교적 모터스포츠 변방으로 인식되어 왔던 RV/SUV 차량의 성능 향상과 수요층의 증가에 맞물려 레이싱 축제의 장이 마련됨으로써 국내 모터스포츠 다변화에 성공한 HASF(대표 김기혁)는 “올해 2008 NEXEN RV 챔피언십 시리즈를 좀 더 풍성하고 안정적인 시리즈로 개최할 것”을 다짐했다.
지난해 RV 챔피언십 시리즈는 넥센타이어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하면서 세단을 놀라게 할 만큼 파워 스피드의 RV/SUV 레이싱의 한 축으로 다양한 자동차 매니 아들에게 RV, SUV 차량의 역동성을 보여준 바 있다.
㈜HASF는 올 시즌 가족형 주말 레저를 위한 젊은 층의 차별화된 자동차 레저 스포츠로 접목하여 후원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영역의 확대를 도모하고 모터스포츠 특유의 다이나믹한 캐릭터를 온-오프라인으로 연결, RV/SUV 레이싱 축제의 장을 계속적으로 육성해 갈 방침이다.

대회 공식홈페이지 (www.hasf.co.kr)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