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CAR / SSANGYONG CHAIRMAN W
상태바
NEW CAR / SSANGYONG CHAIRMAN W
  • cartech
  • 승인 2008.03.3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5.0ℓ급 초대형 프리미엄 세단
쌍용 체어맨 W

쌍용자동차가 지난 2월 27일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인 체어맨W(Chairman W)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지난 1997년 출시 이후 국내 대형세단의 대표 모델 가운데 하나로 자리잡은 체어맨의 후속 모델인 체어맨 W는 기존 대형 세단의 개념을 뛰어넘은 새로운 아키텍쳐(Architecture) 플랫폼을 기반으로 V8 5.0ℓ 엔진 및 7단 자동변속기,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등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3.6ℓ 엔진 사양을 비롯해 기존 체어맨 모델인 H(3.2ℓ 엔진 사양)시리즈도 동시에 출시했다

체어맨 W(Chairman W)는 첨단 사양과 유러피언 스타일을 바탕으로 한 쌍용자동차의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으로 지난 1997년 출시 이후 국내 대형 세단의 대표 모델 가운데 하나인 체어맨을 대신한 새로운 브랜드 명이다. W는 월드클래스(World Class)를 의미하며, 세계 유명 대형 세단들과 당당히 겨룰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품질을 갖춘 대한민국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이와 별도로 기존 체어맨 모델의 일부 사양을 변경한 대형 프리미엄급 세단인 체어맨 H(High Owner)도 함께 출시했다.
체어맨 W는 기존 대형 세단 개념을 뛰어넘은 새로운 개념의 아키텍쳐(Architecture)를 기반으로 국내 최대 배기량인 V8 5.0ℓ 엔진과 국내 최초의 7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함과 동시에 실내 정숙성과 승차감, 주행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쌍용자동차가 독자 개발한 뉴 아키텍쳐는 초대형 세단을 위한 전용 플랫폼으로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시스템, 언더보디 등을 완전히 새롭게 설계했으며, 길이 5110mm(리무진은 5410mm), 넓이 1495mm, 휠베이스 2700mm의 제원을 갖추고 있다.
국산 차종으로는 최대 배기량을 가진 V8 5.0ℓ 엔진은 최고출력 306ps/5600rpm, 최대토크 45kgm/4000rpm의 고출력과 7.3km/ℓ의 뛰어난 연비를 자랑한다. 또한 사일런트 체인은 물론 밸브오버랩 구간 개선 및 PCL 코팅 오일팬, 7공 인젝터 등을 적용해 소음 및 진동을 최소화해 뛰어난 정숙성을 보여준다. 그리고 국내 최초로 적용된 벤츠의 7단 자동변속기는 TCU가 변속기에 내장된 타입으로 각각의 기어 단수를 솔레노이드 밸브가 직접 제어함으로서 부드러운 변속은 물론 멀티다운시프트(기어 단수가 순차적이 아니라 1단 또는 2단 건너 뛰어 변속됨)가 가능하다. 또한 국내 대형 세단 최초로 승용형 4륜 구동시스템을 적용한 4-Tronic 사양은 안정적인 코너링 성능과 승차감을 제공해 준다.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대폭 확대 적용
이밖에 체어맨 W에는 다양한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적용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무릅 에어백을 적용한 것을 비롯해 사이드 에어백, 커튼형 에어백 등 총 10개의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시속 100km 이상으로 주행시 자동으로 차체를 낮춰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전자제어 에어서스펜션(EAS), 4피스톤 브레이크 캘리퍼 및 대형 디스크 로터, 지능형 조정안정 제어시스템(IECS), 경사로 밀림 방지시스템(HAS), 펑크 감지기능이 내장된 타이어압력 모니터링 시스템(TPMS), 국내 최초의 레인 & 스노우 감지 와이퍼 등 첨단 안전장치를 갖추었다. 특히 체어맨 W에 세계 최초로 적용된 와이드 스캐닝 방식을 도입한 3세대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시스템(ACC)은 차량 전방의 물체를 감지할 수 있는 레이더 센서를 장착해 앞 차와의 거리, 속도, 위치 등에 따라 운전자가 지정한 속도 및 거리를 유지시키기 위해 자동으로 가속 및 감속해 준다.
편의사양으로는 국내 최초로 열선 내장 스티어링 휠과 에어 샤워부스, 전동식 블레이드, 슬라이트 타입의 뒷좌석 8인치 액정디스플레이 등을 적용했으며, 하만 카돈의 7.1채널 최신 엔터테인먼트(8인치 DVD 및 DMB) 시스템을 적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사운드를 구현했다.
이러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음성인식이 가능해 운전자가 운전중 별도의 버튼 조작없이 음성으로 내비게이션과 라디오, CD, DVD 등을 작동할 수 있다. 또한 운전자통합정보시스템(DIS)는 일반적인 오디오, 에어컨 설정은 물론 후진 연동 사이드 미러의 각도, 제한속도 설정 등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각종 옵션을 설정할 수 있으며, 40GB의 하드디스크를 내장하고 있어 MP3 음원을 비롯해, 각종 이미지, DVD 등을 저장할 수 있다.
이밖에 도어 및 트렁크를 자동으로 닫아주는 파워 도어 및 트렁크, HID 헤드램프, 크롬 도금 19인치 휠, 안마 기능이 내장된 냉난방 시트, LED 무드램프 등 최고급 세단에 걸맞는 다양한 편의사양이 대폭 적용되었다. 리무진 모델의 경우 뒷좌석에 3단 슬라이드 기능을 갖춘 항공기 1등석 수준의 W 클래스 시트가 별도로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