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sure Vehicles Show 2008〕
상태바
〔Leisure Vehicles Show 2008〕
  • cartech
  • 승인 2008.06.17 0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isure Vehicles Show 2008〕
육해를 넘나드는 레저아이템이 한 가득
2008레저비히클쇼
‘2008 레저 비히클 쇼(Leisure Vehicles Show 2008)’는 국내 최대 레저시장이라 할 수 있는 수도권에서 최초로 열리는 레저관련 전시회이다. 레저산업의 진화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오토캠핑의 캠핑카 및 캐라반은 물론 해양/수상스포츠 관련 바이크, 크루즈아이템, 아웃도어 액세서리와 대여서비스에 관한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었다
주 5일 근무와 국민 생활의 질 향상에 따라 레저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욕구가 커졌지만, 그와 관련된 전시회 및 정보는 아직 부족한 상황이다. 정부와 지자체의 적극적인 육성으로 앞으로 더욱 발전될 레저산업에 대한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하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또한 앞으로 관련업계의 매출증대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레저전시회로 커가겠다는 포부이다.
더욱 다양해진 캠핑카와 트레일러
캠핑카 전시장에는 여가시간의 증가로 인해 레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국내 캠핑카 대표회사인 두성특장차와 벤텍캠핑카, 마이캠핑카 등이 참여, 다양한 종류의 캠핑카와 캐라반, 트레일러를 전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국민여가캠핑장 특별관이 운영되어 캠핑카, 캠핑장 이용사례를 제시하며 레저캠핑에 대한 큰 호응을 일으켰다. 이 외에도 캠핑 동호회 페스티발, 구매/수출 상담회, 시승회 등 마니아와 일반 관객들을 위한 부대행사들도 다양하게 개최되었다.
연천군에서는 현재 31만2천㎡의 부지에 조성되고 있는 한탄강 오토캠핑리조트를 소개했다. 한탄강 오토캠핑리조트는 49대의 고정식 캐러반과 축구장, 족구장, 풋살장, 인라인 전용도로 등의 부대 레저시설을 갖춘 자동차 전용 오토캠핑장으로 구성된다. 오는 5월 개장 예정으로 5월 2일부터 6일까지 전곡리선사유적지에서 개최될 ‘제16회 연천전곡리 구석기축제’도 함께 소개되었다. 구석기축제에서는 선사체험마을과 구석기 유물 특별전시, 유물사진전, 고고학 아카데미 등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드림캡슐하우스에서는 특이한 모양의 드림캡슐을 선보였다. 얼핏 보면 큰 캡슐처럼 보이지만 안에는 화장실, 침대, 싱크대 등을 모두 갖추고 있다.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에서는 BBVIC를 선보였는데, 이는 스포츠세단형의 날렵한 유선형 디자인과 고광택 파이버글래스 일체형 보디, 2인치 코팅 강성프레임의 단단함으로 무장한 캠핑 카고트레일러이다. 장비들을 수납할 수 있어 캠핑도구들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안에 정리해 놓을 수 있다. 간편한 사이즈로 견인의 부담이 적고,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벽에 세워둘 수 있어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는 장점도 지녔다. 카고트레일러와 함께 선보인 캠핑용트레일러는 콤팩트한 크기와 가벼우면서도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하며 한 번의 동작으로 텐트를 칠 수 있는 등 다양한 편의성을 지니고 있다. 방수는 물론 채광과 환기도 이루어져 자연 속에서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레저에서 빼놓을 수 없는 수상스포츠
1989년 국내 최초로 요트 유지관리 및 판매, 수리사업을 시작한 파워마린도 평소에 접할 기회가 드문 요트를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 외에도 보트, 수상오토바이, 카약 등 각종 해양레저용품과 부품, 해상용품 등도 함께 선보였다.
오엠케이에서 선보인 RXT는 수상 오토바이 중 가장 빠른 가속력을 자랑하며, 0→80km/h까지를 2.9초에 주파하는 255마력의 Rotax엔진이 적용되어 있다. 또한 경주용으로 디자인된 핸들바와 핑거 스로틀 레버, 20가지 기능의 디지털 계기판, 외부 인터쿨러 등도 갖추고 있다.
폰툰, 플로트 및 액세서리를 전문으로 하는 스코트라에서는 새로운 개념의 수상 플로팅시스템을 선보였다. 스코트라의 플로트는 조립식 수상 부유장치로, 수상환경과 어울려 강과 바다 위에 길을 내고 땅을 만드는 새로운 개념의 제품이다. 조립과 분해도 간편해 누구나 어디에서든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일본 내의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상품들을 직수입해 전시, 판매하고 있는 코리아서커스에서는 가와사키 제트스키와 야마하 스노모빌, 그리고 악세서리 등을 선보였다.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관람객들 눈길 끌어
독특함으로 치자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아르고에이티브이코리아의 수륙양용차이다. 육지는 물론 강가 등 물길에서도 운행이 가능한 수륙양용차는 겉모습에서부터 그 단단함과 독특함이 풍겨져 나왔다.
특장업체인 고려자동차에서는 고객의 주문에 따라 맞춤제작이 가능한 다양한 하이루프 스타일의 자이안트 리무진을 선보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