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모터스는 수평대향 디젤엔진 상용화를 목표로 자사의 수평 피스톤 및 수평 실린더 엔진 아키텍처를 적용할 예정이다.
수평대향 엔진은 1개의 모듈에 두개의 실린더가 마주보는 형태로 피스톤은 서로 반대 방향으로 작동한다. 이러한 형태는 기존 엔진의 실린더 헤드와 밸브 트레인 부품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엔진의 소형화 및 단순화가 가능하다.
또한 기존 엔진보다 배기가스를 45% 감축하여 미국 50개 주에서 적용하는 경상용차 배기가스 기준 Tier 2 Bin 5 Level 충족이 가능하다.
수평대향 엔진 설계의 특허를 보유한 에코모터스는 가솔린, 디젤, 천연가스, 에탄올 등의 다양한 수평대향 엔진 개발도 가능하다고 언급했다.
에코모터스는 자사의 엔진설계 기술이 경량화, 소형화, 저마찰, 고연비, 배기가스 저감, 원자재 비용 절감 등의 장점이 있다고 첨언했다.
또한 상반되는 모듈 결합에 따른 균형으로 소음진동의 경감도 가능하다.
출처 : 미국/ 기술동향, 2011.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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