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핸즈 최고의 자동차정비사는 누구? 2019 현대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
상태바
블루핸즈 최고의 자동차정비사는 누구? 2019 현대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
  • 김아롱
  • 승인 2020.01.03 12: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2월 19일과 20일 현대차 서울글로벌러닝센터에서 2019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 열려
현대자동차가 지난 12월 19일과 20일 현대차 서울글로벌러닝센터에서 2019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를 개최하고, 블루핸즈 기술인증 레벨 중 최고등급인 그랜드마스터 정비사 19명을 선정했다.
현대자동차가 지난 12월 19일과 20일 현대차 서울글로벌러닝센터에서 2019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를 개최하고, 블루핸즈 기술인증 레벨 중 최고등급인 그랜드마스터 정비사 19명을 선정했다.

현대자동차가 지난 12월 19일과 20일 현대차 서울글로벌러닝센터에서 2019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를 개최했다.

7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현대자동차의 공식 서비스협력사인 블루핸즈의 우수 정비기술 인재육성과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정비기술 경진대회로, 매년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블루핸즈 우수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최우수 엔지니어를 선발해 블루핸즈 기술인증 레벨 중 최고등급인 그랜드마스터 인증서를 부여하고 있다.

특히 올 해부터는 현대차만의 독자적인 기술인증 프로그램인 ‘현대 마스터 인증 프로그램(Hyundai Master Certification Program, 이하 HMCP)’ 제도와 연계해 대회명칭을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로 변경하고 기존 경진대회의 형식에서 벗어나 블루핸즈 우수 엔지니어들의 화합과 친목의 시간까지 더하는 등 대회의 위상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HMCP는 현대차가 서비스협력사의 정비기술 표준화를 위해 운영해 온 ‘기술인증제 마스터평가’를 바탕으로 테크니션(레벨 1~2), 마스터(레벨3), 그랜드마스터(레벨4) 등 4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위 자격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정비지식을 갖춰야 할 뿐 아니라 일정기간이 지난 후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해야 다음 단계에 도전할 수 있다.

특히 최고등급인 그랜드마스터는 현장에서 발생하는 고장진단 실무와 고객응대 등 전반적인 능력을 검증받는 고난이도 평가기준을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마스터 자격(레벨3)을 보유한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1차 이론시험에 합격해야만 2차 실기평가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뛰어난 정비기술은 물론 다양한 현장경험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그랜드마스터는 전국 7천여명의 블루핸즈 엔지니어 중 46명만이 자격을 보유하고 있을 만큼 희소성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최고의 테크니션이라는 자부심 또한 높아 해마다 지원자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그랜드마스터 칭호를 받기 위해 재수, 삼수까지 재도전을 거듭하고 있는 추세다.

박우철 서비스기술교육 기획팀장은 “현대차는 우수 정비기술 인재육성과 서비스경쟁력 강화를 위해 4단계로 구성된 블루핸즈 기술인증제인 현대 마스터 인증 프로그램(HMCP)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그랜드마스터 테크 테스타는 블루핸즈 기술인증 레벨 중 최고등급인 그랜드마스터 정비사를 선발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정비기술경진대회”라며, “현대차는 향후 현대 마스터 인증 프로그램을 국내는 물론 해외 딜러까지 적용함으로써 현대차의 글로벌 정비기술 인증제도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최종합격자 19명에게 최고 레벨인 그랜드마스터 인증서와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했다.
현대차는 최종합격자 19명에게 최고 레벨인 그랜드마스터 인증서와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했다.

한편 올 해에는 마스터 자격보유 엔지니어 중 1차 시험(이론평가)에 합격한 47명의 엔지니어들이 참가했으며 ▲고객응대(상품기술 및 시스템기술) ▲엔진진단 ▲네트워크진단 ▲친환경시스템진단 ▲회로분석 ▲전기전자 ▲ADAS진단 등 총 8개 항목의 고객응대 및 진단기술 능력을 종합평가해 최종합격자 19명에게 최고 레벨인 그랜드마스터 인증서와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를 수여했다. 

대회 첫 날인 19일 참가자들은 6명씩 한 조를 이뤄 그랜드마스터 평가소개 및 서울글로벌러닝센터를 둘러본 후 8가지 과제평가(평가항목당 제한시간 40분)를 진행했다. 평가이후에는 구내식당에 마련된 환영석식을 통해 참가자들과 글로벌러닝센터 임원 및 평가위원들과의 화합을 도모했다.

이튿날에는 참가자들이 고양 현대모터스튜디오를 방문해 다양한 신차와 자동차 관련기술을 체험한 것을 비롯, 유원유 현대차 남부서비스센터 정비수석기사를 초청, ‘고객과 최우선을 연결하는 린치 핀’이라는 주제로 CS 특강을 진행했다.  

한편 12월 20일 열린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 시상식에서 장덕상 현대차 서비스사업부장(상무)은 “이번 대회를 통해 수상자는 물론 참가자 모두의 기술력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고 또한 개개인마다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그리고 새로운 다짐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현대차는 현장에 계신 블루핸즈 엔지니어 여러분들이 학습해 기술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상시 지원하고, 더 나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주한 2020-01-05 13:42:41
워터마크 너무 진하네요~
좋은하루되세요 ~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