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그랜저⋅아반떼, 오토퍼시픽 ‘가장 이상적인 차’로 선정
상태바
현대차 그랜저⋅아반떼, 오토퍼시픽 ‘가장 이상적인 차’로 선정
  • 전윤태
  • 승인 2011.08.1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랜저⋅아반떼, 대형차⋅소형차 부문에서 차급별 최고모델 선정

-현대차, 일반 브랜드 2위로 전 차종에 대한 제품경쟁력 우위 입증

현대자동차는 16일(현지시간) 미국 자동차 전문 컨설팅 회사인 오토퍼시픽(AutoPacific)社가 발표한 ‘2011 가장 이상적인 차(2011 Ideal Vehicle Awards, IVA)’에서 그랜저(현지명 아제라),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가 각 차급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총 24개의 차급별로 진행된 평가에서 그랜저는 대형차 부문(Large Car), 아반떼는 소형차 부문(Compact Car)에서 각각 차급별 최고 모델로 선정됐다. 특히 아반떼는 지난 5월 발표한 오토퍼시픽社의 ‘2011 자동차 만족도 조사(2011 Vehicle Satisfaction Awards, VSA)’에서도 부문별 최우수 차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현대차는 브랜드별 경쟁력에서도 일반 브랜드 부문 종합 2위에 올라 전체 차종에 대한 경쟁력에서도 비교 우위에 올랐다.

오토퍼시픽社의 ‘2011 가장 이상적인 자동차(2011 Ideal Vehicle Awards, IVA)’ 평가는 2011년형 신차를 구입한 소비자 중 약 7만 2천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차량의 외관, 실내공간, 적재공간, 운전석 편의성, 동력성능 등 15개 항목에 대해 고객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차의 기준에 본인의 구매 차량이 얼마나 부합하는가를 점수화한 것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오토퍼시픽社의 이번 평가 결과는 현대차가 품질경쟁력을 바탕으로 제품의 진가를 제대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번 결과는 소비자가 원하는 차량이 무엇인지를 반영하는 만큼 현대차의 글로벌 전략과 제품 경쟁력이 미국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전했다.

※오토퍼시픽(AutoPacific)社는 1986년에 설립된 자동차산업 전문 컨설팅 회사로 매년 ‘자동차 만족도 조사(VSA)’, ‘가장 이상적인 자동차(IVA)’ 등을 조사 발표하고 있으며, 그 평가결과는 완성차 업체들의 브랜드 이미지는 물론 미국 자동차 운전자들의 신차 구매결정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