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상용차 브랜드 이베코(IVECO), ‘2020년형 뉴 데일리(New Daily)’ 국내 출시
상태바
이탈리아 상용차 브랜드 이베코(IVECO), ‘2020년형 뉴 데일리(New Daily)’ 국내 출시
  • 전윤태
  • 승인 2020.04.06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비상제동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탑재
-180마력 3.0ℓ F1C 디젤엔진에 하이매틱 8단 AT 적용
-밴과 섀시 캡 두 가지 타입에 5개 모델로 출시

이탈리아 상용차 브랜드 이베코(IVECO)의 한국지사인 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코리아(이하 이베코코리아)가 안전성과 주행감, 경제성 등 상품성을 높인 ‘2020년형 이베코 뉴 데일리(New Daily)’를 국내에 출시했다.

지난 20189월 출시 이후 뉴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2020년형 뉴 데일리는 첨단 안전편의사양 적용으로 보다 안전하고 편안해진 주행감, 고효율 시스템 기반 지속가능한 운송솔루션 및 낮은 총소유비용(TCO), 동급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이고 기능적이면서 세련된 디자인, 동급 최고 수준의 내구성 및 다재다능한 활용성 등이 특징이다. 국내 시장에는 밴과 섀시 캡 등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된다.

이베코코리아 측은 뉴 데일리는 2018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라인업과 낮은 총소유비용으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뉴 데일리는 고객들이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보다 민첩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만큼 최상의 운행조건과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전자제어 가변식 터보차저 채용 3.0F1C 디젤엔진 적용해

뉴 데일리는 3.0F1C 디젤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30N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전 모델 대비 반응과 효율성이 개선된 전자제어 가변식 터보차저와 신형 220A(12V) 교류발전기가 더해져 연료효율성을 3.5%까지 끌어올렸다. 또한 데일리 모델 전용 하이매틱 8AT200밀리 초 이내의 매끄러운 기어 변속과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폭넓은 기어비가 엔진이 최적의 기어로 작동하도록 도와줌으로써 성능과 연비 모두를 향상시켜준다.

>>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탑재로 소비자 안전성 요구 충족

뉴 데일리는 다양한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ADAS)을 탑재해 어떠한 비즈니스 환경, 특히 시내주행에서 운전자가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함으로써 안전성에 대한 까다로운 요구를 충족한다.

첨단비상제동시스템(Advanced Emergency Braking System)”50km/h 이하의 속도에서 전방의 잠재적인 충돌위험을 감지해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은 운전자가 설정한 주행속도 및 전방 차량과의 최소거리에 맞춰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차선이탈경고시스템(Lane Departure Warning System)”은 운전자 부주의 또는 졸음 등으로 운전자가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고 차선을 변경해 이탈할 경우 운전자에게 청각적 경고를 통해 안전운전을 돕는다. 여기에 새로운 LED헤드램프는 저조도 상황에서 안전성을 확보해주며, 파워스티어링 지원 시스템인 시티모드(City Mode)”는 조향하는 데 필요한 노력을 최대 70%까지 줄여 복잡한 도심 환경에서 최고의 주행 즐거움을 선사한다.

>> 밴과 섀시 캡 두 가지 타입에 5개 모델로 구성

밴 타입은 적재용량에 따라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H1타입은 최대 9m3까지, H2타입은 10.8m3부터 최대 17.5m3까지, H3타입은 13.4m3부터 최대 19.6m3까지 적재 가능하다. 차량 후면 도어의 가용 높이는 최대 2m로 작업자의 업무 환경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화물을 편리하게 적재할 수 있으며, 낮은 지상고로 대형화물을 싣고 내리기에도 용이하다.

섀시 캡은 운송목적에 따라 싱글 캡과 더블 캡 모델 중 선택이 가능하다. 섀시 캡(2축 복륜 기준)은 최대 7.2톤의 총중량과 최대 3.5톤에 이르는 적재중량을 제공한다. 더블 캡은 총중량이 최대 7톤으로 운전자와 최대 여섯 명의 승객까지 탑승이 가능한 우수한 활용성을 자랑한다.

2020년형 뉴 데일리의 판매가격(부가세 포함)은 밴 타입 6,300만원~7,550만원, 섀시 캡 타입 5,500만원~6,140만원이다.

[2020년형 이베코 뉴 데일리 주요제원]
[2020년형 이베코 뉴 데일리 주요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