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뉴 폭스바겐’으로 거듭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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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뉴 폭스바겐’으로 거듭난다
  • 최진희
  • 승인 2020.04.28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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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아이덴티티, 브랜드 이미지,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등 완전히 새로워진 360° 브랜드 경험 제공
-"뉴 폭스바겐"이 추구하는 “사람 중심”, “디지털 중심”이라는 변화된 브랜드 가치 바탕

폭스바겐코리아가 지난 422뉴 폭스바겐의 비전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를 국내 공개하며, 폭스바겐 브랜드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로고 공개 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사옥에서 폭스바겐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열린 내부 행사에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르네 코네베아그 그룹 사장과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이 자리해 새로운 브랜드 뉴 폭스바겐(New Volkswagen)’의 로고 공개를 함께 진행했다.

뉴 폭스바겐 로고(사진=폭스바겐)
뉴 폭스바겐 로고(사진=폭스바겐)
뉴 폭스바겐 로고를 공개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르네 코네베아그 그룹 사장과 (좌)과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우)(사진=폭스바겐)
뉴 폭스바겐 로고를 공개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르네 코네베아그 그룹 사장과 (좌)과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우)(사진=폭스바겐)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은 뉴 폭스바겐은 단순한 브랜드 로고나 디자인 교체가 아닌, 새로운 폭스바겐으로 거듭나는 중요한 전환점이자, 앞으로 변화될 미래의 출발점이다라며, “뉴 폭스바겐의 사람 중심’, ‘디지털 중심이라는 두 가지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앞으로 보다 인간적이고, 개방적이며 다가가기 쉬운 친근한 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르네 코네베아그 그룹 사장은 자동차 업계를 선도하는 폭스바겐 그룹은 전동화’, ‘연결성’, ‘탄소 중립등 자동차시장의 근본적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세대의 흐름에 발맞춘 폭스바겐 브랜드의 새로운 변화를 진심으로 축하한다. 이는 브랜드는 물론 그룹이 새로운 시대의 리더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92019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바 있는 신규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는 본질에 집중하는 브랜드 가치를 반영해 선명하고 간결하게 표현되었다. 또한 디지털 시대에 최적화된 2차원 평면 디자인을 채택해 다양한 디지털 환경 속에서도 유연하게 적용됨은 물론 현대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전달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및 로고의 국내 도입을 시작으로 뉴 폭스바겐으로의 전환 작업에 속도를 붙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폭스바겐 브랜드의 모든 역량을 고객에게 집중함은 물론 새로워진 브랜드를 전방위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중심의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수입차시장의 대중화를 가속화하고 고객 혜택을 확대하기 위한 제품 라인업 강화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는 422일부터 전국 34개 전시장 및 35개 서비스센터 내외관에 순차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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