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열린다
상태바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열린다
  • 유영준
  • 승인 2020.05.0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자동차공학회, 2020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참가팀 모집
자동차에 관심 있는 대학생 누구나 참가가능
지난해 열렸던 KSAE 대학생자작자동차대회 모습(사진=한국자동차공학회)
지난해 열렸던 KSAE 대학생자작자동차대회 모습(사진=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에 관심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가가능한 자작자동차대회가 올해에도 열린다.

한국자동차공학회(회장 : 강건용 한국기계연구원 부원장, 조직위원장 : 안정구 유니크 대표)87~9일 새만금 군산자동차경주장에서 개최되는 2020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대학생들이 직접 자동차를 설계, 제작해 경주하는 대회로 올해 14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지난해 전국 98개 대학 188개 팀에서 2,500여명이 참가한 국내 최대 규모의 자작차대회이다.

참가부문은 오프로드인 바하(Baja)와 온로드인 포뮬러(Formula) 그리고 기술아이디어와 디자인을 평가하는 기술부문이다. 대회 모든 참가팀에는 지원금을 제공하며 각 대회 우승팀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 대회 전체 총 3,000만원 상당의 상금 부상 등 많은 혜택이 제공된다.

이어 1029~31일에는 기존에 함께 진행하던 EV(전기자동차)부문이 참가하는 2020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영광스포티움)를 개최한다. 참가신청은 61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관련업계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어 참가자들의 취업에도 도움이 될 것이며, 미래 자동차 전문가 양성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회 참가신청은 자동차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 및 세부내용은 대회 홈페이지(www.ksae.org/jajak)를 이용하면 된다.

오프로드인 바하(Baja)와 온로드인 포뮬러(Formula) 그리고 기술아이디어와 디자인을 평가하는 기술부문으로 치러진다(사진=한국자동차공학회)
오프로드인 바하(Baja)와 온로드인 포뮬러(Formula) 그리고 기술아이디어와 디자인을 평가하는 기술부문으로 치러진다(사진=한국자동차공학회)

2020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 대회기간 : 202087() ~ 9()

 - 대회장소 : 새만금군산자동차경주장 (GSCO 일대)

 - 참가부문 : Baja / Formula / 기술부문 (기술아이디어, 디자인)

 - 참가신청기간 51~ 31

 

2020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

 - 일자 : 20201029() ~ 31() 예정

 - 장소 : 영광스포티움 

 - 참가부문 : EV

 - 참가신청기간 61~ 30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