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르망24 우승 25주년 기념 720S 르망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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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라렌, 르망24 우승 25주년 기념 720S 르망 공개
  • 최진희
  • 승인 2020.06.25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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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 세계 50대 한정 판매
- 루프 스쿱과 5-스포크 LM 휠로 성능 업그레이드
- 맥라렌 25주년 르망 로고가 새겨진 스페셜 플레이트로 소장 가치 높여

맥라렌이 1995년 열린 르망24시간 레이스대회의 기념비적 우승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 모델 맥라렌 720S 르망을 공개했다.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스페셜 모델을 프랑스에서 열린 1995년 르망 24시간 레이스의 첫 날과 동일한 617(영국 현지시각 기준)에 맞춰 공개했다. 당시 맥라렌은 르망 24시간 레이스 첫 도전에 우승을 달성했다. 이는 우승팀인 맥라렌 F1 GTR #59를 포함해 총 4대의 F1 GTR이 톱5 안에 드는 등 맥라렌이 이룩한 최고의 모터스포츠 업적 중 하나다.

맥라렌이 1995년 열린 르망24시간 레이스대회의 기념비적 우승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 모델 맥라렌 720S 르망을 공개했다(사진=맥라렌)
맥라렌이 1995년 열린 르망24시간 레이스대회의 기념비적 우승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 모델 맥라렌 720S 르망을 공개했다(사진=맥라렌)
맥라렌 720S 르망(사진=맥라렌)
맥라렌 720S 르망 맥라렌 오렌지(사진=맥라렌)
맥라렌 720S 르망(사진=맥라렌)
맥라렌 720S 르망 맥라렌 오렌지(사진=맥라렌)
맥라렌 720S 르망(사진=맥라렌)
맥라렌 720S 르망 맥라렌 오렌지 실내(사진=맥라렌)

스페셜 에디션은 맥라렌 720S 쿠페를 기반으로 맥라렌의 비스포크 디비젼인 MSO(McLaren Special Operations)가 총괄해 전 세계 한정 50대를 제작한다. 색상은 맥라렌 오렌지와 르망대회가 열리는 프랑스 사르트주를 테마로 한 사르트 그레이(Sarthe Grey)’ 두 가지 중 선택 가능하며, 실내 역시 오렌지 또는 그레이색상의 알칸타라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

소장 가치를 높일 스페셜 플레이트 역시 추가된다. 모든 720S 르망 모델에는 르망 우승 25주년을 기념하는 맥라렌 25주년 르망 로고가 차체 측면, 헤드레스트, 바닥 매트에 새겨진다. 개별 차대번호 역시 경쟁 상대 보다 한 바퀴 더 많이 완주한 것을 기념해 F1 GTR이 완료한 최종 랩을 뜻하는 298로 시작한다.

MSO가 제작을 총괄하며 MSO 디파인드 및 MSO 비스포크 등 광범위한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광택이 나는 카본 파이버 재질의 디퓨저, 도어 상판, 에어로 브릿지, 리어 데크, 서비스 커버 등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이 밖에 총 세 가지 패키지로 구성되는 카본 파이버로 제작된 후드의 에어 인테이크, 도어 미러, 리어 펜더의 인테이크는 옵션 선택이 가능한 패키지로 제공된다.

트랙주행 및 레이싱 중 궁극의 퍼포먼스 발휘를 위한 옵션도 추가할 수 있다. MSO 디파인드 요소에 포함되는 티타늄 소재 하네스 바 및 레이싱용 안전벨트인 6점식 하네스(6-point harnesses)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맥라렌 720S 르망(사진=맥라렌)
맥라렌 720S 르망 사르트 그레이(사진=맥라렌)
맥라렌 720S 르망(사진=맥라렌)
맥라렌 720S 르망 사르트 그레이(사진=맥라렌)
맥라렌 720S 르망(사진=맥라렌)
맥라렌 720S 르망 사르트 그레이(사진=맥라렌)
맥라렌 720S 르망(사진=맥라렌)
맥라렌 720S 르망 사르트 그레이 실내(사진=맥라렌)

스페셜 에디션은 새로 설계된 루프 스쿱을 적용해 한층 공격적인 스타일로 변모했다. 기존의 720S가 지닌 뛰어난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에 냉각 효율성까지 향상시켜 트랙 주행에 최적화되는 방식으로 진화했다. 루프 스쿱에서 유입된 공기는 파워트레인으로 이어져 냉각은 물론 발생된 열기를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다. 프론트 펜더에 추가된 카본 파이버 루브르(Lourve)는 다운포스를 발생시켜 주행 안정성 향상은 물론 경량화에 따른 고속 주행 중 차체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720S 르망은 맥라렌의 720마력 M840T 4.0V8 트윈 터보엔진이 얹혀진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시간은 2.9초이며, 200km/h까지는 7.8초만에 도달하며, 최고속도는 341km/h에 달한다. 카본 파이버 모노케이지섀시가 동일하게 적용되며 프로액티브 섀시 컨트롤(PCC II, Proactive Chassis Control II) 유압식 서스펜션으로 동급 중 최상의 경량화 및 다이내믹 드라이빙까지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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