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친환경 전기차 타고 나눔도 동참한다
상태바
롯데렌탈, 친환경 전기차 타고 나눔도 동참한다
  • 최진희
  • 승인 2020.07.3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행거리당 기금 적립하는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 시즌3 진행
- 저소득층 장애아동 이동보조기구 지원, 캠페인 시작 이래 누적 6,000만원 상당 기부
- 사회적 교통약자 지원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진행
롯데렌탈이 장애아동 이동보조기구 지원을 위한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 시즌3를 진행한다(사진=롯데렌탈)
롯데렌탈이 장애아동 이동보조기구 지원을 위한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 시즌3를 진행한다(사진=롯데렌탈)

 

롯데렌탈의 롯데렌터카가 장애아동 이동보조기구 지원을 위한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시즌3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은 제주도에서 고객이 친환경 전기차를 대여하면, 주행거리 1km50원씩을 적립해 장애아동 이동보조기구 지원 기금을 마련하는 고객참여형 캠페인이다. 국내 유일의 전기차를 활용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친환경교통약자 지원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함께 실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2018년 첫 선을 보인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은 2019년까지 누적 주행거리 140km를 돌파했으며, 이는 지구둘레 35바퀴에 달하는 거리다. 이를 통해 연간 약 3천만원의 기금을 적립, 보바스어린이의원 및 제주권역재활병원의 저소득계층 장애아동들에게 이동보조기구를 지원했다. 올해에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최대 5천만원을 목표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누적 기부금은 롯데렌터카 홈페이지(www.lotterentacar.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기간 중 롯데렌터카 제주오토하우스에서 친환경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주행거리에 따른 기금 적립을 통해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다. 기부금은 전기차 주행거리 1km50원씩 적립되며, 캠페인 참여 독려를 위해 하계휴가 시즌(78)에는 1km100원으로 2배로 적립된다.

롯데렌터카 제주오토하우스에서는 테슬라 모델3 12대를 포함해 현대차 코나 EV, 기아차 니로 EV 등 총 60대 이상의 전기차를 운영하며 국내 전기차 보급 활성화 및 고객 경험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이 밖에도 롯데렌탈은 달리는 만큼 커지는 나눔이라는 슬로건 아래 사회적 교통약자인 장애아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장애아동 가정의 가족여행을 지원하는 ‘mom편한 동행을 비롯해 장애아동시설 승가원과 후원결연을 맺고 매월 봉사활동과 시설 차량 정비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롯데렌탈 이훈기 대표는 기업 사회공헌의 핵심은 진정성과 연속성이라는 굳건한 믿음을 바탕으로 당사는 사회적 교통약자를 지원하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은 누구나 부담 없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만큼, 올해도 고객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