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국내 상품군 6개 브랜드로 분류해 고객 이해도 높인다
상태바
한국타이어, 국내 상품군 6개 브랜드로 분류해 고객 이해도 높인다
  • 최진희
  • 승인 2020.08.0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객 중심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강화
- 같은 성향 타이어를 그룹 상품군으로 통합
- 브랜드 혁신 기술력과 지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기술력 기반의 혁신성과 연계해 상품명만 보고도 타이어의 성능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상품군을 재정립하는 등 고객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

이번 브랜드 및 상품 체계 재정립 전략은 이미 구축된 브랜드 자산을 바탕으로 개별 상품들의 특성과 성능 등에 대해 고객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브랜드 내 개별 상품들은 고객의 주행성향과 상품별 지향점에 맞춰 그룹 상품군으로 개편해 통합 운영된다.

한국타이어가 상품명만 보고도 타이어의 성능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상품군을 6개 브랜드로 재정립하겠다고 밝혔다(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상품명만 보고도 타이어의 성능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상품군을 6개 브랜드로 재정립하겠다고 밝혔다(사진=한국타이어)

먼저 프리미엄 초고성능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를 필두로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수준의 성능을 발휘하는 키너지(Kinergy)’,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Dynapro)’,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윈터아이셉트(Winter I'cept)’, 가성비가 좋아 누구나 부담 없이 장착할 수 있는 스마트(Smart)’에 이어 경트럭 및 밴 전용 타이어 브랜드 밴트라(Vantra)’까지 총 6개의 상품 브랜드로 분류한다.

이어 각 브랜드 내 타이어의 특성에 맞춰 그룹을 나눴다. 크게 퍼포먼스 위주의 타이어 제품은 스포츠’, 승차감에 중점을 맞춘 타이어 제품은 컴포트’, 서킷주행이 가능한 제품은 레이싱’, 오프로드 성향은 올 터레인’, ‘익스트림 터레인’, 전기차용 타이어는 ‘EV’그룹으로 분류했다. 이외에도 특히 브랜드 내 최상위 성능 상품 그룹에는 프리미엄을 붙여 차별성을 강화했다.

해당 기준에 따라 벤투스 브랜드는 벤투스 프리미엄 스포츠, 벤투스 프리미엄 컴포트, 벤투스 스포츠, 벤투스 컴포트, 벤투스 레이싱 등 5개 카테고리로 나뉜다. 퍼포먼스 중심의 스포츠 타이어인 벤투스 S1 에보3, 벤투스 S1 에보3 SUV, 벤투스 S1 에보3 ev 등의 제품은 벤투스 프리미엄 스포츠로 통합 판매하고 제품 라벨에는 벤투스 프리미엄 스포츠(Ventus S1 evo3), 벤투스 프리미엄 스포츠(Ventus S1 evo3 SUV) 등으로 표기된다.

또한 승차감 중심의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인 벤투스 S2 AS, 벤투스 S2 AS X 는 벤투스 프리미엄 컴포트로 통합되고, 세미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RS4는 벤투스 레이싱에 속하게 된다.

키너지 브랜드 역시 키너지 컴포트‘, ’키너지 올 웨더‘, ’키너지 EV’ 등으로 분류되며, ‘다이나프로는 주행성향에 맞춰 다이나프로 컴포트’, ‘다이나프로 올 터레인’, ‘다이나프로 익스트림 터레인으로 구분된다. 이이에도 겨울용 타이어 윈터아이셉트’, 가성비 라인업 스마트’, 경트럭 및 밴 전용 타이어 밴트라등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다양해진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효율적인 상품 브랜드 전략을 수립해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고객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강화해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와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