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신형 투아렉 4.0 V8 TDI’ 출시
상태바
폭스바겐코리아,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신형 투아렉 4.0 V8 TDI’ 출시
  • 전윤태
  • 승인 2020.08.2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MLB evo 플랫폼 기반 완전히 재설계된 3세대 신형 투아렉의 최상위 모델
-미래 지향적 디자인 완성하는 ‘IQ. 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기본 탑재
-14스피커, 최대출력 730W 다인오디오 컨시퀀스 사운드 시스템 제공

폭스바겐코리아가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강력한 SUV 모델이자, 한국 시장에서 판매 중인 SUV 모델 중 가장 강력한 토크를 자랑하는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신형 투아렉 4.0 V8 TDI(The new Touareg 4.0 V8 TDI)’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 판매를 시작한다.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 4.0 V8 TDI는 폭발적인 힘을 갖춘 4.0(3,956cc) V8 엔진을 장착해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한국 시장에서 판매 중인 SUV 모델 중 가장 강력한 91.8kg.m(900Nm, 1,250rpm~3,250rpm)의 최대토크와 421마력(421ps, 3,500rpm~5,000rpm)의 최고출력을 내는 V8 TDI 엔진은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과 8단 자동 변속기와 조합되어 도심속 저속주행, 고속도로에서의 고속주행, 험난한 오프로드 등 그 어떤 상황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전자적으로 제한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이르는데 걸리는 시간은 스포츠카 수준인 4.9초에 불과하다.

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해 최대 130m까지 사람 및 동물 등의 체온을 감지해 전방의 위험을 파악할 수 있는 ‘나이트 비전’

폭스바겐 브랜드의 플래그십 모델 역할을 수행하는 신형 투아렉 4.0 V8 TDI에는 폭스바겐의 최첨단 기술력이 아낌없이 담겨있다.

강력한 성능에 걸맞은 주행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올 휠 스티어링 시스템 등이 탑재됐으며, 안락한 승차감을 위한 최신 에어서스펜션 역시 탑재됐다. 또한 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해 최대 130m까지 사람 및 동물 등의 체온을 감지해 전방의 위험을 파악할 수 있는 나이트 비전기능 및 다른 운전자에게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폭넓은 야간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IQ. 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시스템이 폭스바겐 모델 중 최초로 탑재되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번 신형 투아렉 4.0 V8 TDI 프레스티지 및 투아렉 4.0 V8 TDI R-line 2종을 추가함으로써 기존 투아렉 3.0 V6 TDI 3종에 더해 총 5종의 다양한 라인업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각 트림 별 차별화된 장점을 앞세워 럭셔리 SUV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신형 투아렉 4.0 V8 TDI 프레스티지 및 투아렉 4.0 V8 TDI R-Line의 가격은 각각 121,614,000, 125,560,000원이다.(부가세 포함, 개소세 인하분 반영가)

 

혁신적인 헤드라이트 시스템, “IQ. 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신형 투아렉 4.0 V8 TDI 전 모델에 기본 탑재되는 “IQ. 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는 현존하는 헤드라이트 시스템 중 가장 발전된 시스템 중 하나이다. 인텔리전트 라이트 모드와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가 결합되어 도로 상의 다른 운전자들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더 넓은 범위를 더욱 밝게 비춰줄 수 있기 때문에 야간 운전 시 안전성을 높이고 운전자의 피로를 줄여준다.

또한 “IQ. 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는 투아렉 V8의 전면부를 더욱 강인하고 세련되게 만드는 디자인적 효과도 동시에 제공한다. 폭스바겐의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의 협업을 통해 헤드라이트, 주간주행등, 방향지시등 및 코너링 라이트를 입체적으로 통합시켜 투아렉 특유의 전면 디자인 존재감이 한층 더 높아졌다.

 

 

다인오디오 컨시퀀스 사운드 시스템전 모델에 기본 장착

신형 투아렉 4.0 V8 TDI 전 모델에 탑재되는 다인 오디오 컨시퀀스(DYNAUDIO Consequence) 사운드 시스템은 12+1스피커와 서브우퍼를 통해 럭셔리 SUV에 걸맞은 최대출력 730W의 웅장한 사운드를 뿜어내어 전 좌석의 탑승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선사한다.

 

투아렉을 우아하게 완성하는 외장 컬러, 내장 트림, 휠 패키지

투아렉 4.0 V8 TDI 프레스티지 모델에는 논메탈릭 퓨어 화이트(Pure White), 메탈릭 실리콘 그레이(Silicon Grey Metallic), 그리고 펄 효과가 가미된 딥 블랙(Deep Black) 등 총 3가지의 외장 컬러를, 그리고 4.0 V8 TDI R-line 모델에는 논메탈릭 퓨어 화이트와 펄 효과가 가미된 딥 블랙 총 2가지의 매력적인 외장 컬러를 선보인다. 내장 트림은 4.0 V8 TDI 프레스티지 모델은 사보나(Savona)‘ 가죽 시트에 브러시드 알루미늄(Brushed Aluminium) 대시보드 트림과 그레이 색상의 루프 라이너가 적용된다. 휠은 프레스티지와 R-Line 모두 9.5Jx21인치 스즈카(Suzuka)’ 알로이 휠이 적용되며 프레스티지 모델은 다크 그래파이트 색상, R-Line 모델은 블랙 색상이 제공된다.

 

더욱 다이내믹한 투아렉, 4.0 V8 TDI “R-Line” 패키지

4.0 V8 TDI R-Line 모델은 프런트 범퍼에 디자인된 R-Line 고유의 C 시그니쳐, 21인치 블랙 스즈카 알로이 휠, 차체와 같은 색상의 휠 패널, 특수 설계된 전면 및 후면 범퍼의 R-Line 스타일링 등을 통해 역동적인 드라이빙 감성을 전해준다. 열선 및 패들 시프트가 장착된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은 R-line 로고와 가죽 소재로 구성되었으며 내부 트림은 R-Line 로고가 장식된 사보나(Savona) 가죽 시트에 실버 웨이브(Silver Wave) 알루미늄 데코 소재, 그리고 블랙 색상의 루프 라이너가 적용되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