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동명오토밋션
상태바
인천 서구 동명오토밋션
  • 김아롱
  • 승인 2020.08.3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희가 수리한 제품에 대해서는 1년 2만km 품질을 보증해 드립니다”

인천광역시 서구 왕길동에 자리잡은 동명오토밋션은 윤영오 사장이 운영하고 있는 자동변속기전문점으로 변속기 수리 외에도 일반정비도 병행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명오토밋션은 단골위주로 영업을 해 오고 있지만 부근 회사차량을 관리해 주는 등 꾸준히 신규고객을 늘려가고 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검색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비롯해 직접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등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고 있기도 하다. 업소를 확장이전하면서 수입차정비와 DPF 클리닝 서비스도 새롭게 시작했다. 윤 사장은 “쉽지는 않겠지만 인원을 보충해 한 두 가지 정비아이템을 더 늘릴 계획입니다. 또한 저희 업소와 협업하고 있는 정비업소와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밖으로 더 많이 뛸 생각입니다”라고 말한다

인천광역시 서구 왕길동에 자리잡은 동명오토밋션은 윤영오 사장이 운영하고 있는 자동변속기전문점으로 변속기 수리 외에도 일반정비도 병행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825㎡ 규모로 리프트 4대를 갖춘 이 곳은 20년 이상의 정비경력을 갖춘 베테랑 정비사 2명이 윤 사장과 함께 일하고 있다. 

 

동명오토밋션은 인근 경서동에서 15년동안 업소를 운영하다 지난해 7월 현재의 자리로 이전해 아직은 단골위주로 영업을 해 오고 있지만 부근 회사차량을 관리해 주는 등 꾸준히 신규고객을 늘려가고 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검색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비롯해 직접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등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업소를 확장이전하면서 수입차정비와 DPF 클리닝 서비스도 새롭게 시작했다. 

“업소를 확장이전하면서 수입차정비를 새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자동변속기를 전문적으로 수리하고 있다보니 수입차를 접할 기회가 많았지만 변속기를 제외한 일반정비에는 거의 관심을 두지 않았었습니다. 수입차정비는 처음부터 배워나가는 단계로 볼 수 있지만 변속기 수리와 연관되는 작업이 많아서 향후 정비업소를 운영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는 것이 윤 사장의 귀띔이다. 

윤 사장은 예전에는 각종 정비교육에 거의 참석하지 못했지만 수입차정비를 시작한 이후에는 꾸준히 교육에 참석하고 있을 뿐 아니라, 직원들도 교육에 내보내고 있다. 수입차정비 관련 커뮤티티에 가입해 꾸준히 정보교류를 해 오고 있기도 하다. 

자동변속기수리전문점에서 10여년동안 직원으로 일하다 자신이 일하던 업소를 인수해 2004년부터 자영업을 시작한 윤 사장은 30년의 정비경력 대부분을 자동변속기와 함께 해 왔다. 

윤 사장은 “자동변속기수리 분야는 최근 업소들간의 과장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희 업소는 변속기수리에 들어가는 부속품의 성능과 품질이 뛰어난 제품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있을 뿐 아니라 저희가 수리한 제품에 대해서는 1년 2만km 품질을 보증해 드리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누구나 쉽게 관련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눈속임을 한다는 것을 있을 수가 없습니다. 무엇보다 고객과의 신뢰가 우선적으로 뒷받침되어야 합니다”고 말한다.

일반적으로 자동변속기수리전문점의 경우 다른 정비업소에서 수리를 위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동명오토밋션의 경우 정비업소들과 협업을 통해 이뤄지는 위탁수리보다 일반 소비자들이 절반을 차지할 만큼 개인수리 비중이 높은 편이다.   

한편 윤 사장은 “업소를 이전한지 이제 겨우 1년 남짓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완전하게 자리잡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당장 눈앞의 수입보다는 이제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일하려고 합니다. 최근 주변상황이 썩 좋지않아 쉽지는 않겠지만 인원을 보충해 한 두 가지 정비아이템을 더 늘릴 계획입니다. 또한 저희 업소와 협업하고 있는 정비업소와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밖으로 더 많이 뛸 생각입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