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뉴 악트로스’ 국내 출시
상태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뉴 악트로스’ 국내 출시
  • 전윤태
  • 승인 2020.09.1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러캠‧긴급제동시스템‧부분자율주행‧지능형 크루즈컨트롤 등 5가지 대표 혁신 기술 적용
-고객편의 극대화 추구, 신개념의 개발 컨셉 도입으로 최상의 안전‧효율‧편안함 제공
-고객의 비즈니스에 부합하는 고효율 트랙터 4개 모델 라인, 7개 차종부터 선보여

메르세데스-벤츠트럭이 5대 혁신과 함께 60여 가지의 현존하는 가장 진보한 신기술로 트럭의 미래를 도로에서 만나게 해주는 뉴 악트로스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다임러트럭코리아는 전 세계적으로 변화하는 자동차시장 환경 및 뉴 노멀시대에 뉴 악트로스를 카카오TV Mercedes-Benz Trucks 채널(https://tv.kakao.com/v/412258192) 통한 디지털 런칭으로 국내시장에 소개했다. 트럭의 세대교체를 알리는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는 이번 디지털 런칭을 통해 국내에 트랙터 모델 7종을 선보인다. 카고와 덤프 모델도 향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출시되는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트랙터 모델 라인업은 차량의 운송 용도와 성능, 편의사양에 따라 Luxury, Efficiency, BCT, Power 4개 모델 라인의 6×2 모델 5, 6×4 모델 2종 등 총 7개 차종으로 고객들에게 폭넓은 선택을 제공한다.

또한 국내 고객의 비즈니스 및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3가지(기가스페이스, 스트림스페이스, 클래식스페이스) (운전공간) 타입과 3가지(스타일라인, 트렌드라인, 스탠다드) 실내 인테리어 컨셉을 적용해 선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6×2 모델은 컨테이너 및 장거리 운송에 특화된 Luxury 라인의 530마력급 2653LS 6×2 기가스페이스 모델 1종을 비롯해, Efficiency 라인의 510마력급 2651LS 6×2 스트림스페이스, 460마력급 2646LS 6×2 스트림스페이스 모델과 벌크 시멘트 트레일러(BCT) 및 다목적 운송에 특화된 BCT라인의 530마력급 2653LS 6×2 클래식스페이스, 460마력급 2646LS 6×2 클래식스페이스의 총 5개 모델로 구성된다.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6×4 모델은 초고중량 화물운송에 특화된 Power라인의 630마력급 3363S 6×4 스트림스페이스와 630마력급 2663LS 6×4 스트림스페이스 모델로 구성된다.

 

뉴 악트로스에 장착된 친환경 직렬 6기통 엔진은 뛰어난 경제성과 내구성을 제공함은 물론 새롭게 맞춤 제작된 고성능 터보차저로 저단에서도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또 연료분사를 정교하게 제어하는 X-펄스 고압 커먼레일 시스템은 유해배기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면서 연료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여기에 지형에 따라 가속과 감속 및 최적의 출력과 기어 변속을 스스로 제어하는 지형예측형 크루즈컨트롤+(PPC+), 첨단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3(MPS3) 변속기와 연비절감 주행프로그램의 조화 등이 더해져 장거리 운송에 최고의 효율을 제공한다.

 

6×2 모델에는 12단 메르세데스-벤츠 파워시프트3(MPS3)이 적용되어 탁월한 승차감과 연료 효율성을 제공하고, 6×4 모델에는 업계 동급 유일의 16단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3(MPS3)이 적용되어 저속주행에서는 놀라운 파워를, 고속에서는 뛰어난 효율을 제공한다.

 

또한 뉴 악트로스 모든 모델에는 전자식주행안정프로그램(ESP), 고성능엔진브레이크(HPB)와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S)이 기본 장착되어 탁월한 제동력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전자식주행안정프로그램(ESP), 고성능엔진브레이크(HPB) 등이 기본 장착, 탁월한 제동력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전자식주행안정프로그램(ESP), 고성능엔진브레이크(HPB) 등이 기본 장착, 탁월한 제동력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스마트한 디지털 운전공간 멀티미디어 콕핏(Multimedia Cockpit) 등 5가지의 대표 혁신 기술과 60여 가지 신기술로 안전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스마트한 디지털 운전공간 멀티미디어 콕핏(Multimedia Cockpit) 등 5가지의 대표 혁신 기술과 60여 가지 신기술로 안전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이번 출시와 관련 타임러트럭코리아 측은 강력하고 친환경적인 파워트레인과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고효율 트랙터 라인업은 고객의 모든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시키며 완벽한 장거리 운송 솔루션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