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아이템②-리바이브 터보크리너로 간단하고 완벽하게 터보차저 성능 개선
상태바
정비아이템②-리바이브 터보크리너로 간단하고 완벽하게 터보차저 성능 개선
  • 최진희
  • 승인 2020.10.18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보 차량을 운행하다보면 터보의 성능이 예전과 달리 저하되는 것을 느끼게 된다. 이럴 때에는 빠르고 손쉬운 클리닝 작업을 통해 출력 및 가속 응답성과 연비의 개선, 정숙성 향상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가인est에서 판매 중인 리바이브 터보크리너는 터보를 분해하지 않고 흡기관에 분사하는 방식으로 클리닝 작업이 손쉬운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물을 기반으로 한 무독성, 불연성의 친환경 제품이라는 장점을 지녔다

 

 

터보차저 차량이 늘고 있다. 기존에는 엔진의 출력향상을 위한 기능이 강조되었다면 최근에는 고성능은 물론 배출가스저감 및 연비향상이라는 친환경적인 측면에서도 터보차저가 적용되고 있다. SUV를 포함한 승용 디젤의 경우 100% 터보차저가 적용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자연흡기 엔진이 대세를 이루던 가솔린엔진 역시 터보차저의 장착비율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오는 2025년에는 가솔린모델의 절반 이상이 터보차저를 장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연료는 차 안에서 100% 연소되지 않는다. 이 불연소 과정에서 그을음과 카본 등이 발생하게 되고 이는 엔진 곳곳에 쌓이게 된다. 터보차저 차량은 주행함에 따라 터빈과 액츄에이터 등에 카본이 고착되어 동작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공기가 공급되지 않아 엔진의 출력저하, 연비손실, 매연 과다발생 등의 문제가 유발된다. 관리의 소홀로 인해 심한 경우에는 터보가 파손되기도 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터보를 수리 및 교환하려면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고 이러한 부담은 고객에게 돌아가게 된다. 터보차저를 정기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고객 부담을 줄이고 업소 매출도 향상시킬 수 있다. 빠르고 손쉬운 클리닝 작업으로 출력과 가속 응답성 및 연비의 개선효과는 물론 정숙성 또한 향상되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가인est에서 판매 중인 리바이브 터보크리너는 무독성, 무부식성, 불연성으로 터보를 분해하지 않고도 안전하고 용이하게 작업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리바이브 터보크리너는 물을 기반으로 한 향상된 기술력으로 생산된 제품으로 사용방법도 편리하다. 터보장치를 떼어내거나 분해하지 않고 단지 흡입구 파이프의 클립을 제거한 후 분사해주면 된다. 엔진 가동 중에 흡기장치의 터보인렛 전단에 분사해 제품이 엔진 시스템을 통과할 때 카본 퇴적물 위에 접촉해 표면층을 잘게 나눠 분해하므로 컨버터나 필터에 막힘이 없이 안전하게 배기관을 통해 배출하게 된다. 엔진 연소과정에서 제품이 작용해 매연 검댕이와 카본 퇴적물의 표면층을 엔진에서 본래 발생하는 입자의 크기보다 아주 작게 분해해 제거하는 방식으로, 3회에 걸쳐 흡입기관에 분사해주면 된다. 이를 통해 터보와 엔진 내부의 다른 부품들을 클리닝해 연비 개선, 손실출력 회복, 배기가스 매연 절감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제품 문의 및 상담] 가인est(www.reviveturbocleaner.com) Tel: (031)987-0641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