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아이템⑩ - 이동식 매연집진기
상태바
정비아이템⑩ - 이동식 매연집진기
  • 김아롱
  • 승인 2020.10.18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브라운가스 및 플러싱 등을 공회전이 필요한 엔진클리닝 작업 때 매연이나 불쾌한 냄새 등으로 인해 민원이 발생함은 물론 약품 등을 활용한 엔진 클리닝 시공 때 약 30~60분가량 공회전을 유발해 유해 배출가스를 다량으로 배출함에 따라 대기환경오염으로 인한 시민 건강을 해칠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별도의 정화장치를 의무화하는 등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서울특별시의 경우 지난 2018년 서울특별시 자동차 공회전제한에 관한 조례 개정안을 공포하고. 정화장치(집진기)없이 공회전을 유발하는 자동차정비업소에 대해 단속 및 과태료를 부과함에 따라 전문정비업소의 집진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대기오염으로 인한 환경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도심에서 자동차 공회전을 제한하는 지역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자동차정비업소의 경우 자동차 정비작업 중 공회전상태에서 점검 및 정비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아 ‘정비중인 자동차로서 공회전을 어쩔 수 없이 하는 자동차’는 공회전 단속에서 제외되어 왔다.

하지만 최근 과도한 공회전을 유발하는 브라운가스 및 플러싱 등을 공회전이 필요한 엔진클리닝 작업 때 매연이나 불쾌한 냄새 등으로 인해 민원이 발생함은 물론 약품 등을 활용한 엔진 클리닝 시공 때 약 30~60분가량 공회전을 유발해 유해 배출가스를 다량으로 배출함에 따라 대기환경오염으로 인한 시민 건강을 해칠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별도의 정화장치를 의무화하는 등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서울특별시의 경우 지난 2018년 서울특별시 자동차 공회전제한에 관한 조례개정안을 공포하고. 정화장치(집진기)없이 공회전을 유발하는 자동차정비업소에 대해 단속 및 과태료를 부과함에 따라 전문정비업소의 집진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 건하테크 이동식 집진기 GHT 1000

건하테크 이동식 집진기(사진제공/건하테크)
건하테크 이동식 집진기(사진제공/건하테크)

건하테크의 자동차 전용 이동식 집진기(모델명 GHT 1000)는 6차 필터링 시스템을 적용해 자동차 배기가스의 유해물질(미세먼지, 분진, 이물질, 타르, 카본 등)과 악취 등을 완벽하게 제거해 주는 시스템으로 전문정비업소의 작업환경과 정비사의 건강을 위해 오랜 기간 연구와 실험을 거쳐 개발해 안정성을 보장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다양한 특허기술은 물론 일반산업용이 아닌 자동차 전용제품으로 KC 인증을 받았다.

GHT1000은 6차 필터링시스템으로 각종 유해물질과 냄새를 제거해 주며 미세먼지제거 및 환경기준 배출상태를 표시해 준다. 또한 배기가스 온도 냉각시스템을 적용해 장시가 사용이 가능하고, 자동 및 수동운전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흡입 및 배출공기량과 필터 상태(필터점검 기능 포함)를 표시해 주며, 자동안전차단 기능도 갖추고 있다.

[제품문의 및 상담]  건하테크(www.geonhatech.com)     Tel: (031)477-8336


◉ 모터툴 매연집진기 MT-777

모터툴 매연집진기(사진제공/모터툴)
모터툴 매연집진기(사진제공/모터툴)

모터툴 매연집진기(모델명 MT-777)는 5중 필터시스템으로 자동차 유해 배출가스를 완벽하게 제거해 주며 컨트롤박스를 단순화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5중 필터시스템은 사이클론 필터로 세척이 가능해 영구 사용할 수 있는 1차 필터와 자동차용 필터로 관리가 편리한 2차 필터를 비롯해 헤파필터로 미세먼지를 제거해 주는 3차 필터를 적용하고 있다. 또한 4차 및 5차 필터는 용도에 따라 다양한 필터로 교체할 수 있다.

[제품문의 및 상담]  모터툴(www.motortool.co.kr)   Tel: (062)351-4200


◉ 씨앤오 버블 스크러버(Bubble Scrubber)

씨앤오 이동식 집진기(사진제공/씨앤오)
씨앤오 이동식 집진기(사진제공/씨앤오)

㈜씨앤오의 이동식 집진기 버블 스크러버(Bubble Scrubber)는 습식 냉각효과 및 버블기능으로 미세먼지 포집 및 탈취능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으로 기존 건식방식을 탈피해 새로운 개념의 습식 버블방식을 적용해 탁월한 포집능력과 더불어 냄새제거 효과를 발휘한다.

사용주기에 따라 필터를 교환해야 하는 기존 건식방식(카본 포집을 위한 3중 필터와 미세먼지 필터 적용)의 단점을 보완해 자가세정이 가능한 필터방식과 버블방식을 적용함으로써, 2차적인 여과기능을 극대화했다. 특수 버블세정액은 자가세정 기능은 물론 연소열의 냉각과 더불어 탈취능력을 향상시켜 배기가스의 불쾌한 냄새를 정화시켜 준다.

[제품문의 및 상담] ㈜씨앤오(www.clubmedicar.kr)     Tel: 1811-6165


◉ 정진하이테크 유비클린 자동차 매연포집장비 JUC-200/200A

정진하이테크 유비클린 매연포집장치(사진제공/정진하이테크)
정진하이테크 유비클린 매연포집장치(사진제공/정진하이테크)

정진하이테크의 유비클린 자동차 매연포집장비(모델명 JUC-200 및 JUC-200A)는 5단계의 강력한 포집능력으로 작업자의 안전을 지키고 미세먼지 및 배기가스 유해물질을 제거해 작업장과 주변환경 오염을 방지해 준다. 또한 싱글머플러 뿐 아니라 듀얼머플러 차량도 작업이 가능하며 필터막힘을 알려주는 진공계와 헤파필터를 청소해 주는 에어퍼징 기능을 적용했다.

한편 유비클린의 5중 필터시스템은 1차 금속망필터와 2차 부직포필터, 3차 먼지필터를 통해 유해배기가스를 걸러주며, 헤파필터를 적용한 4차 미세먼지필터가 연기를 제거해 준다. 활성탄 소재의 5차 필터는 불쾌한 냄새를 잡아준다. 

[제품문의 및 상담]  ㈜정진하이테크(www.jungjin.co.kr)    Tel: (042)525-0989


◉ PRG테크 이동식 매연정화장치 PRG-VP750

피알지테크 이동식 매연정화장치(사진제공/피알지테크)
피알지테크 이동식 매연정화장치(사진제공/피알지테크)

 

PRG테크가 개발한 이동식 매연정화장치 PRG-VP750은 자동차 전문정비업소에서 발생하는 매연 및 백연을 포집, 정화할 수 있도록 특별히 고안된 정비업소전용 매연정화시스템으로 기능을 단순화해 가격을 낮추는 대신 고효율 필터 사용으로 집진 및 정화효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조작이 간단하고 작동소음이 거의 없어 주택가 밀집지역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콤팩트한 사이즈와 경량화로 이동편의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특히 정비작업 때 발생되는 매연(흑연)은 물론 케미컬 작업 때 수반되는 백연까지 완벽히 제거해 주는 5중 필터시스템을 적용해 미세먼지는 물론 0.3미크론 이하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준다. 뿐만 아니라 활성카본필터를 내장해 인체에 유해한 냄새까지 제거해 준다.

또한 냉각용 필터는 최대 320℃의 배출가스온도를 60℃ 이하까지 떨어트려 작업중 과열이나 불꽃으로 인한 화재위험을 예방해 준다. 이와 더불어 2개의 필터를 추가적으로 장착할 수 있는 확장 필터슬롯을 적용해 신규 장비를 구매하지 않고도 간단하게 성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제품문의 및 상담] 피알지테크    Tel: 070-7554-796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