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 전기차 전용 차세대 2단 변속기로 더 강해진다
상태바
전기자동차, 전기차 전용 차세대 2단 변속기로 더 강해진다
  • 전윤태
  • 승인 2020.10.2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전문가의 손길로 디자인한 차세대 전기차 전용 2단 변속기
-막대한 비용 절감 및 최대 15%까지 전기차(EV) 주행거리 연장
-주행거리·가속시간·추월성능·최고속도·등판능력 향상

전기자동차의 세계화대중화에 맞춰 전기차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결집되어 가는 가운데 차세대 전기차 용도로 고안 및 디자인된 전기차 2단 변속기-인기어(Ingear)’가 출시, 주목받고 있다.

캐나다에 본사를 둔 자동차부품 공급업체 인모티브(Inmotive)는 최근 특허받은 ‘IngearTM 2단 변속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차세대 전기차 변속기로 개발된 인기어(Ingear)는 더 낮은 비용으로 주행거리가 연장되는 동시에 더 효율적인 파워트레인을 이루어 낸 내구성 좋은 단순한 디자인으로 더욱 주목받는다.

인모티브(Inmotive)는 최근 인기어(Ingear)의 광범위한 양산 전 테스트를 완료했고, 시범운행 차량에 통합하는 등 정식 양산 준비를 마쳤다. 테스트 유닛은 자격 있는 OEM업체에 제공될 예정이다.

인모티브(Inmotive) 폴 보테로(Paul Bottero) CEO인기어는 글로벌시장에서 사실상 도입 시기가 무르익은 동종 최초의 2단 변속기다이 차세대 변속기는 전기차용 다단 변속기가 전혀 새로운 관점으로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다른 세부 시장에까지 널리 편익의 범위를 확장해 줄 것이다고 밝혔다.

 

>>> 인기어 변속기 작동 원리

현재 대부분의 전기차(EV)에는 1단 변속기가 사용되고 있지만, 전기차(EV)에 인기어(Ingear) 변속기를 장착하면 비용이 절감되고, 주행거리가 늘고, 가속시간 및 고속도로 추월 성능, 최고속도와 등판능력은 향상한다.

 

기존 전기차 파워트레인
기존 전기차 파워트레인
인기어 장착 전기차 파워트레인
인기어 장착 전기차 파워트레인

 

대개는 전기모터와 휠(바퀴) 사이에 2개의 감속기어가 있는데 이 상태에서 모터는 바퀴 1회전당 약 9회의 회전을 한다. 인기어(Ingear)는 연속 체인 구동과 모핑 스프로킷으로 두 번째 감속기어를 대체한다. 기어를 바꾸어 넣으려면 바퀴가 1회전 하는 동안 액츄에이터에 의해 스프로킷 부분이 제 자리를 향해 들어가므로 기어비는 효과적으로 증가 또는 감소한다. 인기어(Ingear)의 특허받은 지오메트리는 속도에 맞게 모터와 바퀴를 유지함으로써 기어 변속 내내 연속적인 토크 전달을 가능하게 한다.

 

인기어 작동 모습
인기어 작동 모습

 

구동계가 저속 및 고속 기어 기능을 통해 더 효율적으로 작동하게 함으로써 더 적은 에너지가 소비되므로 결국 충전 1회당 주행거리가 늘어난다. 마찬가지로 심지어 저속 기어 전환 중에도 에너지 재생이 향상되고 연속 재생이 이루어진다.

 

>>> 인기어 변속기 특장점

비용 절감 - 대용량 통합 구동장치에 단순한 적은 부품 수의 인기어(Ingear)를 통합함으로써 OEM은 승용차 1대당 1,500달러 이상을 절감할 수 있다. 이 절감액은 늘 같은 주행거리를 유지하고 가속을 향상하면서도 더 적은 수의 배터리와 더 값싼 전기모터 및 인버터를 사용함으로써 이루어 낼 수 있다. OEM 비용 절감 외에도 차량군 소유자는 3년에 걸쳐 운전(전력) 비용으로 약 2,000달러를 절약한다.

 

소형 - 차동장치를 감싸도록 디자인된 인기어(Ingear)는 일반적인 1단 변속기보다 크기만 약간 큰 정도이다.

 

빠르고, 부드럽고, 조용함 - 인기어(Ingear)는 바퀴가 1회전을 마치기 전에 기어 전환이 이루어진다. 모터는 바퀴와 항상 접촉한 상태로 유지되며, 기어 전환 중에도 연속적으로 토크를 가한다. 기어비는 점진적으로 변하며, 토크 채움 알고리즘으로 인해 부드러운 승차감이 유지된다. 가속시간은 최대 15%까지 향상할 수 있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임 - 인기어(Ingear)는 모터 효율을 최적화하고 기생 손실을 줄임으로써 최대 15%까지 일반 차량의 주행거리를 연장한다. 또한 견인, 등판 및 최고속도도 향상시킨다.

-------------------------------------------

인모티브(Inmotive)에 대해

인모티브(Inmotive)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초고효율 다단 파워트레인 기술인 인기어(Ingear)의 고안자로, 캐나다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인기어(Ingear)는 매우 적은 추가 비용과 무게로 전기차 주행거리를 연장하는 한편, 부드러운 기어 전환 도중에 연속 토크를 제공한다. 또한 매우 신뢰성 높은 디자인은 토크, 가속, 등판능력 및 최고속도를 증가하며, 16개의 특허를 받고 17개의 특허가 출원 중이다. 인모티브(Inmotive)는 캐나다 토론토에 본사가 있으며, 인도와 중국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