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M5 컴페티션, 스포티한 매력 지닌 초고성능 비즈니스 세단
상태바
BMW 뉴 M5 컴페티션, 스포티한 매력 지닌 초고성능 비즈니스 세단
  • 최진희
  • 승인 2020.11.1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년 6세대 뉴 M5의 페이스리프트모델
- 강력한 주행성능과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드라이빙 모드 제공
- 새로운 디자인 언어와 스포티한 매력이 공존하는 내외관
-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업그레이드된 커넥티드 드라이브 기능 적용

BMW코리아가 부분변경을 거친 초고성능 비즈니스 세단 BMW M5 컴페티션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BMW M5 컴페티션은 새로운 디자인 언어와 M 모델 특유의 스포티한 분위기가 조화를 이뤄 더욱 강렬한 느낌을 선사한다. 앞면에는 하나의 프레임으로 통합된 M 전용 더블 스트럿 키드니 그릴과 다이내믹 매트릭스 빔 기능이 추가된 ‘L’자형 BMW 레이저라이트가 적용되었다.

뒷면에는 3차원 리어 라이트와 함께 M 스포츠 배기시스템이 적용된 M 전용 트윈 테일파이프, M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해 역동적인 분위기를 강조했다. 더불어 지붕에는 탄소섬유로 제작된 카본파이버 M 전용 루프를 장착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더하고, 무게중심까지 낮췄다.

실내에는 레드 색상 스타트/스톱 버튼과 M 전용 다기능 스티어링 휠, M 스포츠 시트, M 시트 벨트 등이 장착되며, M 전용 디지털 계기반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적용되어 완벽한 스포츠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M5 컴페티션은 최고출력 625마력, 최대토크 76.5kgm을 발휘하는 4.4V8 M 트윈파워 터보엔진과 8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 BMW M xDrive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의 가속시간은 단 3.3초에 불과하며, 후륜구동 또는 사륜구동으로 완벽히 전환 가능한 M xDrive 덕분에 극한의 운전 재미를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다. 강력한 성능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앞 400mm, 380mm 직경의 디스크가 적용된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도 기본 적용되었다.

M 모드 버튼을 이용하면 차량의 특성을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다. 로드모드는 일반도로 주행에 초점을 맞춰 모든 전자장비를 활성화한다. 스포츠모드에서는 일부 전자장비가 해제되며 운전자가 기어변속에 보다 적극적으로 개입할 수 있도록 엔진 회전수와 기어 변속시점이 계기반에 확대 표시된다. 트랙모드는 모든 감각을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전자장비와 음악, 인포테인먼트 기능 등이 일제히 비활성화된다.

M5 컴페티션에는 액티브 크루즈컨트롤과 차선유지 어시스트, 충돌회피 조향어시스트 등이 조화를 이뤄 더욱 정교하고 정확한 반자율주행을 경험할 수 있으며, 주변 교통상황을 계기반에 3D 그래픽으로 나타내는 드라이빙 어시스트뷰 기능이 추가되어 주변 환경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손쉬운 주차를 지원하는 파킹어시스턴트와 함께, 진입 동선을 따라 최대 50m 거리까지 차량의 후진조향을 도와주는 후진어시스턴트 기능 역시 기본으로 적용된다.

M5 컴페티션은 모테기 레드 메탈릭, 브랜스 해치 그레이, 마리나 베이 블루 등 초고성능 비즈니스 세단의 강렬한 존재감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컬러를 포함해 총 5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국내 판매가격(부가세 포함)16,12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