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한정 765대 생산·판매, 맥라렌 765LT 국내 공개
상태바
전세계 한정 765대 생산·판매, 맥라렌 765LT 국내 공개
  • 전윤태
  • 승인 2021.02.0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65마력 4.0ℓ V8 트윈터보 엔진 기반, 최적화된 에어로다이내믹 성능과 파워 구현
-카본 파이버 소재의 차체, 패널, 부품 등 광범위한 적용으로 경량화 성공
-확장된 프런트 스플리터와 범퍼, 더 커진 액티브 리어윙 등 강력 성능 느껴지는 디자인

럭셔리 스포츠 및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의 공식수입원 맥라렌서울은 LT(롱테일) 모델의 새로운 챕터를 여는 맥라렌 765LT’를 최근 이전을 마친 맥라렌서울 대치동 쇼룸에서 22일부터 전시, 국내에 공개했다.

맥라렌 765LT는 최고마력 765PS4.0V8 트윈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드라이버와의 일체감, 트랙 중심의 역동적인 성능, 최적화된 에어로다이내믹 성능과 파워를 자랑한다. 전세계 단 765대 한정 판매로 소수에게만 허락된 LT’라는 특별한 역사도 계승했다.

 

 

765LT 최고의 특징은 그 어떤 로드카에서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맥라렌은 드라이버가 요구하는 조작 성능과 차량의 피드백에 집중한 결과 최상의 일체감을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765LT의 카본 파이버 모노케이지 섀시는 더 빠르게 반응하는 스티어링 기어비, 더 단단한 토션바 및 새로운 세팅이 적용된 스티어링 시스템부터 알고리즘 업그레이드를 마친 최첨단 링크형 유압식 프로액티브 섀시 컨트롤 서스펜션(Proactive Chassis Control II suspension) 등 첨단 기술과 함께 정확도와 제어 능력을 한 단계 향상시켰다.

 

현존하는 맥라렌 LT 모델 중 가장 강력하고 민첩한 반응성을 갖춘 765LT는 맥라렌 고유의 M840T 엔진을 탑재했다. LT 전용 단조 알루미늄 피스톤, 맥라렌 세나와 동일한 3층 구조 헤드 가스켓 및 카본 코팅된 밸브 트레인을 채택했다. 이밖에 증가된 765LT의 파워는 최적화 과정을 마친 연료 및 오일펌프부터 새로 설계한 엔진관리 시스템을 거쳐 토크 반응과 스로틀 응답성의 미세한 부분까지 제어해 드라이버와 차량의 일체감을 높였다.

 

7SSG자동 트랜스미션은 가속을 위해 최적화됐다.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스로틀과 인기어(In-gear) 가속성은 클래스 최고라는 720S보다 최대 15% 빨라져 2.8초만에 100km/h에 도달하며 200km/h7.2초만에 넘어선다. 이밖에 높은 강성의 엔진 마운트는 운동 성능 극대화를 뒷받침하는 동시에 765LTV8 파워트레인과 드라이버 사이의 물리적 및 정서적 일체감을 증대시킨다.

 

새로운 모델 개발마다 맥라렌 엔지니어링팀의 가장 큰 도전은 경량화이다. 765LT 역시 다양한 경량화 요소를 찾아내 720S 쿠페 대비 80kg 경량화에 성공했다. 경량화는 주행 중인 차량의 관성은 작아지고 가속, 브레이킹 및 스티어링 인풋은 증가하기 때문에 차량의 응답성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

 

 

디자인적 특징은 시각적으로도 압도적인 파워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다. 프런트 스플리터와 범퍼는 앞쪽으로 48mm, 액티브 리어윙은 뒤쪽으로 9mm 더 늘어나 720S 대비 길이는 57mm 늘어났다. 결과적으로 확장된 프런트 스플리터 및 리어윙은 맥라렌 고유의 도어 블레이드, 더 커진 리어 디퓨저와 함께 작동돼 다운포스를 25% 증가시켰으며 에어로다이내믹 성능까지 동반 상승하는 효과를 만들어냈다.

 

765LT의 일체형 캘리퍼 냉각기술은 F1 레이싱에서 착안된 기술로 프런트 캘리퍼와 디스크 사이 공간에 외부 공기를 통과시켜 냉각 효율을 높여 특히 서킷주행 중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냉각된 공기를 빠르게 프런트 캘리퍼와 디스크로 유입시켜 브레이크 패드의 온도를 약 50도 정도 급속으로 낮춰 페달감의 지속성과 브레이킹 퍼포먼스가 향상되는 결과로 이어진다. 브레이크 시스템은 최신 기술의 카본 세라믹 디스크와 맥라렌 세나에도 적용된 강력한 정지 성능의 캘리퍼로 구성돼 우수한 성능과 정밀한 조작이 가능하다.

 

한편, 이태흥 맥라렌서울 대표는 맥라렌의 최신 기술과 디자인이 집약된 헤일로 머신인 ‘765LT’를 국내에 소개할 수 있어 기쁘고 기대된다맥라렌서울은 765LT를 시작으로 다양한 맥라렌의 최신 모델들을 새로운 쇼룸에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