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자동차부품 브랜드 AS-PL 국내 애프터마켓 진출
상태바
폴란드 자동차부품 브랜드 AS-PL 국내 애프터마켓 진출
  • 김아롱
  • 승인 2021.04.0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폴란드의 자동차부품 브랜드 애이애스-피엘(이하 AS-PL)이 국내 자동차 애프터마켓에 새롭게 선보였다. AS-PL 제품군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290명 이상의 전문가가 직접 제품을 생산, 관리하며 “안전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브랜드 콘셉트를 내세워 ISO 9001 : 2008, 2015, TÜV Rheinland, EAC 인증을 획득하는 등 높은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AS-PL의 국내 총판인 AS-PL코리아는 최근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고 AS-PL의 수입차용 알터네이터 및 스타터를 본격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폴란드 자동차부품 브랜드 AS-PL이 국내 자동차 애프터마켓에 첫 선을 보였다(AS-PL 폴란드 본사 전경)/ 사진제공=AS-PL코리아
폴란드 자동차부품 브랜드 AS-PL이 국내 자동차 애프터마켓에 첫 선을 보였다(AS-PL 폴란드 본사 전경)/ 사진제공=AS-PL코리아

최근 폴란드의 자동차부품 브랜드 애이애스-피엘(이하 AS-PL)이 국내 자동차 애프터마켓에 새롭게 선보였다. AS-PL은 폴란드에서 알터네이터와 스타터를 생산해 오고 있는 전문기업으로 BMW, 아우디, 메르세데스-벤츠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의 애프터마켓 부품을 전 세계 80여개 국가에 공급 및 판매해 오며, 자동차부품 및 전기부품 공급기업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992년 폴란드 그단스크에서 오토스타터(Auto-Starter)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AS-PL은 2004년 ‘AS’라는 자체 브랜드를 선보이며 고객의 요구와 지속적인 개발에 부응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터 및 알터네이터를 전문적으로 공급해 왔다. 2016년 루비차오우로 본사를 이전한 AS-PL은 최첨단 생산라인과 약 5000m² 규모의 저장 및 관리공간을 갖추고 290명 이상의 전문인력이 제품을 생산해 오고 있다.

AS-PL은 승용차는 물론 트럭, 농업기계 보트, 오토바이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제조업체 및 AS브랜드에게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방식으로 부품을 공급하는 ‘프리미엄 라인’을 비롯해 AS브랜드의 애프터마켓부품 등 가격경쟁력을 갖춘 고품질의 부품을 공급하는 ‘스탠다드 라인’, 합리적 가격과 품질을 제공하는 ‘이코노미 라인’ 등 크게 3가지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AS-PL이 취급하는 부품은 총 19,000종에 이르며 28,000개의 관련 부품코드를 갖추고 있다.

 

자동차 애프터마켓 부품의 리더 AS-PL

AS-PL코리아는 국내 수입차용 알터네이터와 스타터(스타트모터) 등  고품질의 애프터마켓 부품을 판매하고 있다(사진제공/AP-PL코리아)
AS-PL코리아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3,100개 이상의 알터네이터와 2,400가지의 스타터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사진/AS-PL코리아 쇼핑몰)

한편 AS-PL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290명 이상의 전문가가 직접 제품을 생산, 관리하며 “안전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브랜드 콘셉트를 내세워 ISO 9001 : 2008, 2015, TÜV Rheinland, EAC 인증을 획득하는 등 높은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AS-PL은 특히 OE부품(프리미엄)와 AS부품(스탠다드) 외에도 고품질의 애프터마켓용 부품(이코노미) 경우 기술적 노하우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수입차의 연식에 관계없이 거의 모든 수입차의 알터네이터와 스타터를 공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AS-PL은 현재 승용차, 트럭, 농업 기계, 보트, 오토바이 및 산업시장을 위한 다양한 차량에 3,100가지 이상의 알터네이터와 2,400가지 이상의 스타터를 취급하고 있으며, 생산된 제품은 전문장비를 사용한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 후 소비자들에게 전달된다.

알터네이터와 스타터 외에도 베어링 및 실, 점화시스템 관련부품, 기타부품(개스킷, 레디얼샤프트트 실, O-링, 브러시 외) 등 총 13,500여종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AS-PL의 국내 총판인 AS-PL코리아는 최근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고 국내 자동차애프터마켓 소비자들에게 AS-PL의 수입차용 알터네이터 및 스타터를 본격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AS-PL코리아는 국내 수입차용 알터네이터와 스타터(스타트모터) 등 고품질의 애프터마켓 부품을 판매하고 있다(사진제공/AP-PL코리아)
AS-PL코리아는 국내 수입차용 알터네이터와 스타터(스타트모터) 등 고품질의 애프터마켓 부품을 판매하고 있다(사진제공/AP-PL코리아)

AS-PL코리아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3,100개 이상의 알터네이터와 2,400가지의 스타터를 국내에 공급할 예정이며, 소비자가격은 알터네이터가 29만~45원대, 스타터는 25만~40만원대에 판매된다. 또 자동차 부품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안전을 위해 2년간 품질을 보증해 준다. 이에 따라 수입차 정비업체 및 차주들은 우수한 품질과 경쟁력 있는 가격의 AS-PL 제품군 출시를 반기고 있다. 그동안 높은 부품단가로 수입차 정비에 어려움이 많았기 때문이다. 석정우 AS-PL코리아 대표는 “앞으로 수입차부품 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수입차부품 사업을 지속해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문의]

AS-PL 온라인 공식 쇼핑몰 ☞ http://www.as-pl.co.kr

031-478-5435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