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순수 전기 고성능 모델 ‘신형 ID.4 GTX’ 공개
상태바
폭스바겐 순수 전기 고성능 모델 ‘신형 ID.4 GTX’ 공개
  • 전윤태
  • 승인 2021.05.04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 패밀리 중 최초 듀얼 모터의 사륜구동(AWD) 시스템 탑재
-77kWh 대용량 배터리 탑재,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 480km
-125kW 급속충전 시 약 30분 충전으로 300km까지 주행

폭스바겐은 독일 현지 시각 지난 428,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폭스바겐의 첫 번째 지능형 순수 전기 고성능 모델 ‘ID.4 GTX’를 공개했다.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첫 번째 지능형 순수 전기 고성능 모델 ‘ID.4 GTX’를 공개했다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첫 번째 지능형 순수 전기 고성능 모델 ‘ID.4 GTX’를 공개했다

ID. 패밀리 최초의 고성능 모델인 ID.4 GTX는 폭스바겐의 전기차 범용 플랫폼인 MEB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 중 최초로 듀얼 모터와 사륜구동(AWD)을 탑재했을 뿐 아니라 고품질의 매력적인 디자인 요소까지 갖추며 전기차 시장에 새롭고 스포티한 지능형 전기차 컨셉을 선보였다.

 

ID.4 GTX는 프런트 액슬과 리어 액슬 각각에 전기 구동모터를 탑재했다. 이 두 개의 모터는 최대 220kW(299hp, 295PS)의 전기 출력을 제공하며, ID. 패밀리 모델 중 처음으로 탑재된 전자 방식의 사륜구동(AWD) 시스템과 함께 작동한다. ID.4 GTX77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가 WLTP 기준 480km에 달하며, 125kW 급속충전 시 약 30분의 충전으로 3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37.5%의 경사로를 쉽게 오르는 모습과 함께 지능적으로 작동하는 사륜구동 시스템의 활용 가능성을 제시했다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첫 선을 보인 ID.4 GTX37.5%의 경사로를 쉽게 오르는 모습과 함께 지능적으로 작동하는 사륜구동 시스템의 활용 가능성을 제시했다. ID.4 GTX는 듀얼 모터와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정지 상태에서 60km/h 도달까지 3.2, 100km/h 도달까지는 6.2초 만에 가속할 수 있으며 전자적으로 제한되는 차량의 최고속도는 180km/h이다.

 

폭스바겐 브랜드의 연구개발 부문 책임자이자 이사회 임원인 토마스 울브리히는 “ID.4 GTX는 전기 파워트레인의 최대토크를 순식간에 끌어올릴 수 있으며, 코너링 시 탁월한 핸들링을 느낄 수 있다라고 설명하며 혁신적인 차량 조작 및 안전 기능 또한 전기 파워트레인만큼 매우 지능적이다. 일례로 운전자는 증강 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종합적인 운전보조시스템의 도움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ID.4 GTX의 디자인은 즐거운 주행 감성이 느껴지면서도 강인한 외관이 조화를 이루어 독특한 개성을 보여주고 있다. 익숙한 조명 스트립은 강력하고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와 결합되어 있으며 특히 주간 주행등을 구성하는 3개의 허니콤은 차량이 정지된 상태에서도 매우 스포티한 느낌을 주어 마치 골프 GTI와 같은 느낌을 자아낸다. 후면부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 X자 모양의 브레이크등과 함께 3D LED 테일 라이트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ID.4 GTX는 일반적인 후륜 구동 모델보다 더 뚜렷한 차체 색상을 자랑한다. 루프 및 리어 스포일러는 블랙컬러, 루프 프레임 바는 고광택의 진회색 컬러로 제작됐다. 내부 또한 폭스바겐의 새로운 컬러 DNA를 강조했다. 대시보드 윗부분과 차량 도어 부분에 사용된 가죽은 지속 가능성을 나타내는 어두운 X-블루컬러이며, 스포티함과 강력함을 상징하는 레드컬러의 이음새를 적용해 블루컬러와 대비되는 효과를 더했다. GTX 로고는 스티어링휠, 앞좌석 등받이 상단, 실 패널 트림에 각인돼 있다.

 

 

한편, 폭스바겐은 GTX를 통해 ID. 패밀리와 가속화 전략(ACCELERATE Strategy)에 속도를 올려,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브랜드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2025년까지 E-모빌리티, 하이브리드화, 디지털화에 약 160억 유로를 투자할 계획이며, 2030년까지 유럽 내 순수 전기차 판매 비중을 7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목표와 함께 2050년까지 기후 중립화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