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온라인으로 사전 계약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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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온라인으로 사전 계약 시작
  • 유예리 기자
  • 승인 2022.06.08 18: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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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 독점 사전 계약 실시
MHEV 시스템 갖춘 향상된 성능과 효율성의 인제니움 3.0리터 I6 가솔린 및 디젤 엔진 탑재
랜드로버 최초의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 기능, 자신 있는 오프로드 주행 가능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사전 계약은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 시행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사전 계약을 진행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사전 계약은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 독점으로 시행된다.

3세대로 재탄생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새로운 MLA-Flex(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Flex) 아키텍처와 최신 섀시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안정성과 제어력을 선보이며, 랜드로버 최초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 등 최신 기술을 탑재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된 I6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탑재해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오는 2024년에는 랜드로버의 전동화 계획을 담은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에 따라 순수 전기(BEV)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매끈한 표면, 역동적인 스탠스,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프로파일을 통해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플러시 도어 핸들, 히든 웨이스트 피니셔 및 플러시 글레이징 마감 기법을 적용해 정교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완성했을 뿐 아니라, 기존 대비 15% 개선한 0.29Cd의 공기저항계수를 실현했다.

랜드로버를 대표하는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Command Driving Position)은 조종석에 앉아있는 듯한 콕핏 구조로 디자인 되었으며, 최대 22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시트 포지션은 안정감 있는 주행을 돕는다. 더불어 운전자는 역대 최대 사이즈인 13.1인치 커브드 플로팅 모니터를 통해 높은 가시성과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 

유연한 MLA-Flex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기존 모델 대비 31mm 넓어진 레그룸과 20mm 길어진 무릎 공간을 통해 활용도 높은 실내 공간을 선보인다. 최고급 세미 아닐린(Semi Aniline) 가죽 소재가 적용된 시트는 우아한 실내 분위기를 완성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된 I6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탑재해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보인다.

3.0리터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P360 모델은 MHEV 시스템이 적용된 전기 슈퍼차저를 통해 터보 래그를 줄이고 엔진 반응성을 개선해 최고 출력 360PS, 최대 토크 51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바탕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6초 만에 도달한다. MHEV I6 인제니움 디젤 엔진은 경량 알루미늄 구조로 설계돼 높은 효율성이 특징이며, 이를 탑재한 D300 모델은 최고 출력 300PS, 최대 토크 66.3kg.m의 동력 성능을 갖췄으며 0-100km/h 가속 시간은 6.6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탁월한 역동성과 정교함을 제공하는 MLA-Flex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돼 이전 모델보다 최대 35% 더 강력해진 33,000Nm/deg의 비틀림 강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통합 섀시 컨트롤 시스템(Integrated Chassis Control System)으로 일련의 시스템과 조화를 이뤄 통합 제어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최고 수준의 제어력과 안정성,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랜드로버 최초로 전환 가능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Dynamic Air Suspension)이 탑재됐다. 이 시스템은 전환 가능한 볼륨 에어 스프링(Switchable Volume Air Springs)을 통해 서스펜션 이중 구조 챔버 내의 압력을 변화시켜 서스펜션 강도의 변화폭을 높이고 코너링 안정성과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더욱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으며, 개인의 취향에 맞게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핸들링을 설정할 수 있다.

새로운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는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과 함께 작동하며, 최신 전자식 롤 컨트롤 시스템(eARC)을 기반으로 최대 1,400Nm의 토크를 각 액슬에 전달해 완벽한 차체 제어력과 코너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적용되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2(Adaptive Dynamics 2)는 스로틀부터 스티어링 습관 등 운전자의 주행에 따라 차체의 반응을 예측하고 롤링과 피칭 속도를 결정하는 고급 서스펜션 및 댐퍼 컨트롤 시스템이다. 최신 트윈 밸브 모노튜브 댐퍼는 초당 500회 서스펜션 세팅을 재보정하며, 이를 통해 언제나 최상의 승차감을 보장한다.

오프로드에서도 거침없는 성능을 선보인다. 랜드로버의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Terrain Response® 2)은 올 휠 스티어링,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 사륜구동 시스템 등 모든 차량 섀시 시스템을 활용해 지형 환경에 최적화된 주행 설정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어떠한 까다로운 오프로드 지형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파할 수 있으며, 최대 900mm 도강이 가능해 물속에서도 안전한 주행을 이어갈 수 있다.

이와 함께 차세대 실내 공기 정화 프로(Cabin Air Purification Pro) 시스템은 PM2.5 필터 및 nanoeTM X 기술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포함한 각종 냄새, 박테리아,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킨다.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Meridian Signature Sound System)은 1,430W의 29개 실내 스피커로 웅장한 사운드를 전달하며, 더욱 진화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Active Noise Cancellation)과 함께 퍼스트 클래스와 같은 안락함을 선사한다. 특히, 4개의 메인 시트 헤드레스트에 각각 스피커가 장착되어 탑승객은 독립적인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넓은 범위의 소음을 상쇄시켜 이전 모델 대비 소음이 약 3데시벨(dB) 줄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P360 Dynamic HSE, P360 Autobiography, D300 Dynamic HSE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국내 출시 가격은 1억 5천만원대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사전 계약은 랜드로버 공식 홈페이지 내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 가능하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 로빈 콜건은 “랜드로버의 스포츠 럭셔리를 대표하는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극한의 상황에서 더욱 빛나는 다이내믹한 성능으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켜온 모델”이라며 “3세대로 새롭게 돌아온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진보한 기술력과 랜드로버만의 궁극적인 모던 럭셔리 디자인을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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