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AUTO SALON WEEK ① Review
상태바
2022 AUTO SALON WEEK ① Review
  • 유예리 기자
  • 승인 2022.11.0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 코로나19 이후 최다 관람객 방문해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2022 오토살롱위크가 열렸다. 자동차 산업 전반과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이번 전시회에는 180개사 업체가 참가해 1,300부스 규모로 진행되었다. 최신 정비기기와 정비업계 트렌드, 애프터마켓 및 자동차 산업 전반을 소개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자동차 튜닝, 캠핑카, 시승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가 펼쳐졌다
 

2022 오토살롱위크는 지난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3일간 진행됐다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진행된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 ‘2022 오토살롱위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전시는 자동차 산업 전반과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까지 아우르는 콘텐츠를 구성해 대한민국 최대 오토비즈니스 전시회로 총 180여 개사가 참가해 1,300부스 규모로 진행됐다. 특히 시승, 경진대회 등 직접 체험형 전시를 확대했으며, 아웃도어 레저 및 여가활동 트렌드에 발맞춰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소비자 인식을 조명하고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보였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자동차 튜닝 및 전장용품, 액세서리 등 애프터마켓 산업 전반의 용품과 서비스를 비롯, 오토바이크 전시부스도 운영했다. 지난해 대비 튜닝카, 럭셔리카, 클래식카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어 볼거리가 더욱 풍부해졌다.

자동차 튜닝 및 전장용품, 액세서리 등 애프터마켓 산업 전반의 용품들이 출품됐다

세계 3대 자동차 튜닝사로 불리는 리버티워크(LBWK)는 이번 전시회에서 리버티워크의 한국 지사인 ‘리버티워크코리아’와 자매 회사인 ‘오토부티크포쉬’가 공동 참가해 람보르기니와 페라리 등 슈퍼카 및 튜닝카 8종을 전시했다. ‘킴스커스텀(Kim’s Custom)’은 지프(JEEP) 드레스업, 튠업 제품 전문 수입, 판매 업체로 이번 오토살롱위크 튜닝 전시관에 튜닝한 지프 차량 5대를 전시했다.

범국민적인 레저 트렌드로 떠오른 ‘차박’과 관련해 오토살롱위크는 캠핑 전문 섹션 ‘오토캠핑위크’를 별도로 구성해 캠핑카와 각종 캠핑용품을 다채롭게 소개했다. 캠퍼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풀옵션 캠핑카 전용 부스에서는 스페이스모빌이 올해 새롭게 출시한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의 ‘슈퍼밴 5’ 리뉴얼 모델은 물론, 카인드아크의 No.1 모델인 스타리아 기반 풀패키지 세미 캠핑카 ‘아크룸’도 선보였다. ‘배우 이장우 캠핑카’로 알려지며 국민 캠핑카 반열에 오른 예스알브이의 신형 모델인 ‘제우스 640FU’ 와 ‘560RU’도 만나볼 수 있었다.

레저차량 부스에서는 스타리아, 렉스턴 스포츠 등 RV, SUV, 픽업트럭 등을 기반으로 한 캠핑카와 튜닝카를 비롯, 모터홈, 카라반, 트레일러 등 다양한 형태의 국내외 캠핑용 모빌리티도 총집합했다. 또한 루프탑텐트, 도킹텐트, 어닝룸텐트, 루프박스, 루프랙 등 안전성과 기능을 강화한 차박용품을 비롯, 텐트, 타프, 안전장비, 캠핑용 배터리과 테이블, 의자 등 다채로운 캠핑용품도 함께 전시됐다.

자동차 관리 용품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다

자동차 디테일링 용품 인기 모아
카케어 부스에서는 화승케미칼의 프리미엄 카케어 브랜드 ‘카루미(Carlumi)’의 차량 부위별로 전문적인 광택 및 세차 작업에 쓰이는 카 디테일링 용품을 만나볼 수 있었다. 또한, 디테일러, 코팅제, 클리너, 세차용품 등 차량관리 브랜드 바운드서울을 비롯, 제이씨웍스의 프리미엄 세차용품 브랜드 글로스브로 등 다양한 디테일링 용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현장 시승이 가능한 체험존에는 ‘라라클래식’이 처음 선보인 국내 최초의 클래식 스타일 극소형 전기차 ‘마이크로레이서’는 관람객들에게 큰 관심을 모았다. 또한, ‘프리마모터스’의 지프 랭글러(JEEP WRANGLER 4xe)는 100명 이상이 오프로드 체험 시승을 진행했으며, 구매 상담을 진행해 소비자들이 전시장에서 상담과 계약을 할 수 있는 유익한 공간으로 마련되었다.

‘라라클래식’이 처음 선보인 국내 최초의 클래식 스타일 극소형 전기차 ‘마이크로레이서’는 관람객들에게 큰 관심을 모았다

부대행사로는 한국타미야의 △무선모형자동차대회 △2022코리아미니카레이스가 진행됐으며,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8월 ‘2022 서울 E-PRIX(포뮬러 E 챔피언십)’에 출전한 GEN2 차량을 그대로 축소한 RC카로만 경기를 진행하는 ‘포뮬러-E 클래스’ 종목도 추가해 가족 및 어린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에서 주관하는 △제13회 전국자동차정비기능 경진대회(자동차 정비부문/자동차 차체 수리부문), ‘한국자동차튜너협회’에서 주관하는 △우수튜닝카경진대회(우수 튜너 부문/우수 튜닝카 부문) 등도 개최되었다. 킨텍스 옥외 전시장에서는 야외행사로 △2022 KARA 짐카나 스쿨 △2022 SM 짐카나 챔피언십 2라운드가 진행됐다.

범국민적인 레저 트렌드로 떠오른 ‘차박’과 관련한 아이템들이 많이 나왔다

이밖에도 국토교통부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비롯 각종 대회 시상식뿐만 아니라 전기차 최신정비기술, 선진자동차정비기술 등 자동차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전망하는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관련 종사자 참여율을 높였다.

이번 2022 오토살롱위크 전시회는 코로나19 이후 최다 관람객인 총 7만 5,859명이 방문해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대 오토비즈니스 전시회로 마무리됐다.

2022 오토살롱위크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캠핑카, 자동차 튜닝 및 전장용품 등 자동차 산업 전반과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까지 아우를 뿐만 아니라 세미나, 시승·체험 행사를 진행해 콘텐츠의 다양화로 전시회 질적 향상을 이뤘다”며, “특히 올해는 애프터마켓 산업의 최신 동향을 제시하고 시장 활성화 기여에 발판을 마련한 전시회로 성공리에 종료하게 되어 의미가 더욱 크다”고 전했다.

캠핑 전문 섹션 ‘오토캠핑위크’를 별도로 구성해 캠핑카와 각종 캠핑용품을 다양하게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