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아투라 GT4’ 국제 대회 레이스 성공적 데뷔
상태바
맥라렌, ‘아투라 GT4’ 국제 대회 레이스 성공적 데뷔
  • 유예리 기자
  • 승인 2023.02.0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스 카 ‘아투라 GT4’, 국제 대회 데뷔전에서 레이스 6위 기록
하이브리드 슈퍼카 ‘아투라(ARTURA)’에 기반 제작
카본 경량 아키텍처와 V6 트윈 터보 엔진 적용

맥라렌 아투라(ARTURA)의 레이스 카 버전인 레이스 카 '아투라 GT4'가 데이토나에서 열린 IMSA 미쉐린 파일럿 챌린지(IMSA Michelin Pilot Challenge) 레이스에서 화려하게 데뷔했다. 24시간 쉼 없이 달리는 본 레이스에는 2대의 아투라 GT4가 출전했으며, 아투라 GT4는 국제 무대 데뷔전에서 예선 10위, 결승에서 6위를 차지했다.

맥라렌 아투라 GT4는 맥라렌의 하이브리드 슈퍼카 아투라(ARTURA)를 기반으로 한 레이스 카이다. 아투라 GT4는 전 세계 각종 GT 레이스 경기에 최적화되도록 제작되었다.

레이스용도의 아투라 GT4는 공도용 아투라와 많은 부분에서 공통된 유전자를 공유한다.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아 차체 경량화를 위한 필수요소인 ‘맥라렌 카본 경량 아키텍처(McLaren Carbon Lightweight Architecture, MCLA)’가 공통 적용되었고, 콤팩트하면서도 강력한 120도 각도의 V6 트윈 터보 엔진 등이 탑재됐다. 다만, 레이싱 용도의 아투라 GT 4는 순수 내연기관만으로 설계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슈퍼카 아투라와 차이점이 있다. 

맥라렌 오토모티브 모터스포츠 이사 이안 모건(Ian Morgan)은 "아투라 GT4는 레이스 카로서 데뷔무대였던 데이토나에서 열린 IMSA 미쉐린 파일럿 챌린지에서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 지난 18개월 동안 레이스 카를 만드는데 매진한 개발팀의 노력이 보상 받는 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아투라 GT4의 레이싱 결과 기록에 따라 맥라렌의 하이브리드 슈퍼카 아투라에 대한 관심도 모아진다. 맥라렌 아투라는 고성능 하이브리드 슈퍼카로서 정지상태에서 100km까지 도달하는데 3.0초, 최고속도 330km/h이다. 아투라에 적용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엔진과 모터를 합해 최고 출력 680마력(PS)과 최대 토크 720Nm에 달하며 최대 30km까지 순수 EV 주행이 가능하다. 파워풀한 힘과 민첩한 제동력, 코너링에서 더욱 진가를 발휘한다. 맥라렌 아투라는 올 상반기에 고객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