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실용적인 고성능 승용차/상용차 진단장비 ‘ZENITH Z5’
상태바
작고 실용적인 고성능 승용차/상용차 진단장비 ‘ZENITH Z5’
  • 유영준
  • 승인 2023.04.0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단기 전문기업 EZDS가 순수 국산 기술로 만든 멀티브랜드 진단기

EZDS는 순수 국산 기술로 만든 멀티브랜드 진단기 ‘제니스 Z5’를 국내시장에 본격 판매를 시작한다. 제니스 진단기는 매년 전세계 101개국에 3만대 이상 판매해 정부로부터 ‘7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고 있는 한국기술 수출 1위 진단기이다. EZDS는 자동차 정비에 필수적인 ‘자동차 스캔툴’을 설계, 생산, 소프트웨어 개발 및 수출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는 자동차 진단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가 2021년 독자적으로 선보인 Zenith Z5를 해외시장에서만 판매해오다 올해부터 국내시장에도 본격적으로 판매한다

유영준 「본지 기자」

 

 

“진단기는 이제 하나면 충분합니다.”

㈜EZDS가 순수 국산 기술로 만든 멀티브랜드 진단기 ‘제니스 Z5’를 국내시장에서 판매한다. 제니스 진단기는 매년 전 세계 101개국에 3만 대 이상 판매해 정부로부터 ‘7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고 있는 한국 기술 수출 1위 진단기이다.

제니스의 진단 차종과 부가기능 지원 커버리지는 국내에 최고를 자랑한다. 현대기아 전용장비 대비 99% 동일 지원해 주고 르노코리아, 쌍용, 쉐보레 OEM 수준의 지원도 가능하다. 수입차 전 메이커의 최신 차종 진단 및 각종 리셋 기능도 지원될 뿐 아니라 현대기아 및 수입 상용차 진단 및 부가기능 지원도 가능한 멀티 브랜드 전문 자동차 진단기이다.

제니스의 기술력은 50여 명의 전문개발 연구진이 제품을 직접 개발하고 유지보수를 하고 있으며 해외 딜러뿐 아니라 많은 업체가 선정하고 인정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제니스는 수입차 원격진단 서비스(온라인 코딩 등) 지원을 통해 정비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

본지는 이번호에 제니스 Z5의 주요 특징과 기능에 대해 알아본다.

최한호 대표가 조정호 기획조정실장과 함께 제니스 Z5를 소개하고 있다

 

ZENITH Z5 제품특징

지원하는 통신 프로토콜 : 
CAN (하이 스피드, 로우 스피드, 싱글)
ISO-13400, ISO-11898, ISO-9141, ISO-9141-CARB, KWP-2000, SAE-J1708, SAE-J1587, J1850(PWM/VPW), Melco Pull-Down

휴대가 간편한 PC 베이스의 진단 솔루션 제니스 Z3도 판매한다

강력한 옥타 코어 프로세서로 어떠한 작업장 환경에서도 최적의 진단 성능과 신속한 작동을 선사한다. 안드로이드 9 운영체제는 신속한 부팅, 멀티태스킹, 신속한 네트워킹 및 향상된 시스템 보안을 제공한다.

Eyellumicate™ 디스플레이 LCD는 실내와 실외 모두에서 선명한 뷰를 제공해 밝은 작업장 환경에서 현장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Eyellumitate™ 디스플레이 기술은 가혹한 작업장 조건에서도 정비사가 작업 장갑을 낀 채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향상된 터치 기능을 제공한다.

제니스 진단 소프트웨어는 자동차 정비사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진단 소프트웨어다. 정기적/수시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사용자에게 진단에 대한 신뢰를 약속한다. 제니스 Z5는 J2534 ‘패스스루(Pass-Thru)’ 기능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여러 자동차 메이커의 ECU를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제니스 Z5 하드웨어는 24V 시스템의 전력과 신호를 수용하며 상용 트럭과 버스와의 양방향 통신을 지원한다. 강력한 네트워크를 통해 스마트 업데이트, 신속한 피드백, 팀 뷰어 지원, 브라우징 등을 수행할 수 있다. 스캔 전후 결과에 대한 보고서를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설계된 진단 보고서 기능이다.

제니스 Z5는 콤팩트 하면서도 견고하다. 장시간 한 손에 잡을 수 있는 인체공학적 크기(680g)이며 날렵하고 견고한 디자인의 진단기다.

 

ZENITH Z5 진단 기능

단순하면서도 직관적인 레이아웃
제니스 Z5는 원하는 기능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간단한 아이콘 메인 메뉴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3가지 디스플레이 모드를 사용해 테마 및 버튼 위치를 지정할 수 있다.

서비스 기능
Z5는 정비사가 기존 메뉴를 탐색하는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워크샵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대한 ‘바로 가기’를 제공한다.

최신 ADAS 기능
북미의 대형 자동차 유리 전문 회사 ‘NSG Pilkington Opti-Aim’에서 수년간 사용해오고 있는 제니스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메이커에 최고의 ADAS 기능들을 제공한다.

차세대 통신 프로토콜
Z5는 차세대 통신 프로토콜(CAN FD 혹은 DoIP)이 탑재된 차량도 진단이 가능하다.

자동 선택
제니스 Z5는 차대 번호, 연식, 모델 이름, 엔진 유형 및 검색되는 기타 필요한 정보를 포함한 차량 정보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옵션을 제공한다.

빠른 시스템 검색
‘시스템 검색’ 옵션은 모든 차량 시스템을 자동으로 검색하고 고장 코드를 보고하며 감지된 각 시스템에서 고급 진단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준다.

데이터 로그 & 피드백 시스템
진단 중 통신 또는 기능 오류의 경우, 사용자는 제니스와 차량 간의 양방향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으며 ‘로그 수집 & 전송 기능’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팀에 전송할 수 있다. 수신된 데이터 로그 파일에 대한 피드백 및 패치 파일 업데이트는 24시간 이내에 제공된다. 
(예외 사항이 적용될 수 있다.)

사전 & 사후 진단 리포트
Z5로 사전 및 사후 스캔 결과를 사용해 진단 보고서를 쉽게 만들 수 있다. 
보고서를 PDF 파일로 내장/외부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보고서를 직접 인쇄하거나 원하는 전자 메일 주소로 보낼 수 있다.

J2534 Pass-thru
제니스 Z5는 J2534 프로그래밍 및 진단을 지원하는 CAN-Bus, KWP2000 및 ISO9141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여러 자동차 메이커에 대한 J2534 패스스루 장치로 작동한다.
(예외 사항이 적용될 수 있음)

신속한 반응형 그래프 모드
Z5는 빠르고 직관적인 그래픽 모드를 제공해 최대 스케일과 최소 스케일을 즉시 자가 조정해 사용자가 실시간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찰하고 비교할 수 있다.

전체 텍스트 설명
더 이상 중요한 텍스트의 약어와 자르기가 없다. Z5는 전체 화면에서 긴 텍스트 DTC 설명을 제공하므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네트워크에 연결된 경우 돋보기 기능을 사용해 해당 고장코드와 관련된 내용을 바로 검색하실 수 있다.

스마트 업데이트
Z5는 빠르고 쉬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각 자동차 메이커의 과거 또는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을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