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란트라 N TCR(국내명: 아반떼 N TCR), i30 패스트백 N Cup Car 출전
‘현대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으로 최종 선발된 박준성 선수 데뷔
2016년부터 2022년까지 7년 연속 완주 성공하며 뛰어난 내구성과 주행성능 입증

현대자동차는 오는 20일(토)부터 21일(일, 현지시간)까지 이틀간 독일 뉘르부르크링(Nürburgring)에서 열리는 ‘2023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ADAC TotalEnergies 24h Nürburgring, 이하 뉘르부르크링 레이스)’에 출전한다.
뉘르부르크링 레이스는 24시간 동안 서킷을 주행하며 총 누적거리를 측정해 순위를 정하는 경기다. 경기가 펼쳐질 뉘르부르크링 서킷은 25km가 넘는 길이, 최대 300m의 높낮이 차, 170개에 달하는 코너 등 완주만으로도 성공적인 평가를 받는 혹독한 코스로 유명해 ‘녹색지옥(The Green Hell)’이라고도 불린다.
이 때문에 뉘르부르크링 레이스는 차량의 성능이 경기 결과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완주율은 평균 60~70% 정도에 불과하다. 지난해에는 총 135대가 출전해 93대만이 완주에 성공했다.

현대자동차는 2016년부터 7년간 모든 차량이 완주에 성공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특히, ‘엘란트라 N TCR(국내명: 아반떼 N TCR)’은 2년 연속(2021~2022년) TCR(배기량 2,000cc 미만 전륜 투어링 경주차) 클래스 우승을 달성하며 놀라운 성과를 보여줬다.
올해로 8회째 레이스에 참가하는 현대자동차는 TCR 클래스에 ‘엘란트라 N TCR’, VT2(배기량 2,000cc 미만 터보 엔진을 가진 양산차를 기반으로 튜닝을 최소화 한 경주차) 클래스에는 ‘i30 패스트백(Fastback) N Cup Car’를 각각 출전시켜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N브랜드의 우수한 내구성과 주행성능을 입증할 계획이다.
이번 레이스에는 미켈 아즈코나(Mikel Azcona) 등 지난해 레이스에 출전했던 기존 선수들과 더불어 TCR 클래스에는 미국 브라이언 헤르타 오토스포츠(Bryan Herta Autosport) 팀이, VT2 클래스에는 한국 선수들이 새로 합류해 출전한다. 특히, 올 3월 ‘현대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선발된 박준성 선수가 레이싱 드라이버로 레이스에 참가해 데뷔전을 치른다.

현대자동차는 모터스포츠 팬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뉘르부르크링 레이스를 시청할 수 있도록 20일부터 ‘현대 N(Hyundai N)’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24시간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한다.
(현대 N 공식 웹사이트 링크 : https://www.hyundai-n.com/)
뿐만 아니라, 레이스 기간 동안 서킷 외부 공간에 ‘N-Fan zone(N-팬 존)’ 부스를 설치하고 ‘i20 N Rally Hybrid’와 ‘N Vision 74’ 차량을 전시해 N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