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고속 바디 다이오드를 통합한 650V MOSFET
상태바
인피니언, 고속 바디 다이오드를 통합한 650V MOSFET
  • CAR & TECH
  • 승인 2011.03.0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술동향

인피니언, 고속 바디 다이오드를 통합한 650V MOSFET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지난 1월 19일 오스트리아 빌라치 소재 생산 라인에서 35억 번째 CoolMOS 고전압 MOSFET을 출하함으로써, 업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500V~ 900V 트랜지스터 공급 업체임을 입증하였다.
인피니언 테크놀러지스는 아키텍처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한 CoolMOS 트랜지스터의 기술 최적화를 통해 이같은 기록을 달성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고전압 전력 트랜지스터는 PC파워서플라이, 서버, 태양광 인버터, 조명, 통신용 파워서플라이 등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켜 주는데, 이러한 에너지-절감 칩들은 이제 평면 TV, 게임 콘솔 등과 같은 소비가전에서도 핵심 부품이다.
특히, 최근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사용하여 에너지를 절약하는 것은 전기를 전원으로 사용하는 모든 산업용 또는 가정용 애플리케이션의 핵심 요구사항이 되고 있는데, 인피니언의 에너지 효율적인 반도체 솔루션을 통해 전세계 전력소모를 최대 25%까지 절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서버 보드에 CoolMOS칩을 사용하면 약 30W 이하의 전력만을 필요로 한다. 전세계적으로 약 6,000만 대의 서버가 사용되는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절감되는 에너지는 1.8GW로 핵발전소의 생산량에 맞먹는 양이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전력관리 및 공급 디스크리트 사업본부장 겸 부사장인 안드레아스 우르쉬츠(Andreas Urschitz)씨는 “우리는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CoolMOS 트랜지스터 기술을 발전시킴으로써 우리들의 고객들에게 확고한 경쟁력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는 향후 세대들을 위한 지속 가능한 자원의 보호를 위해 결정적인 기여를 하고 있다.”면서 “대만 가오슝 축구장의 태양 에너지 관리 시스템이 CoolMOS 기술을 성공적으로 도입한 사례라고 할 수 있다. 태양광 인버터에 적용된 CoolMOS 칩은 최고의 에너지 효율을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태양광 발전소는 시간당 110만 킬로와트의 전력을 생산하고 연간 약 660톤의 CO2 배출량을 줄인다.”고 말했다.
한편 인피니언은 이제 자사의 최신 고전압 CoolMOS MOSFET 세대를 통해 다시 한 번 중요한 혁신을 달성하고 있다. 신형 650V CoolMOS CFD2는 세계 최초로 고속 바디 다이오드를 통합한 650V 드레인-소스 전압의 고전압 트랜지스터이다. 이들 제품은 보다 소프트한 정류 동작과 이를 통한 EMI 특성 향상으로 확고한 이점을 제공한다. CoolMOS CFD 2 650V 제품 포트폴리오는 향상된 경부하 효율, 게이트 전하 감소, 간편한 구현, 탁월한 신뢰성 등과 같은 고속 스위칭 초접합 MOSFET의 모든 이점을 제공한다. 이들 트랜지스터는 태양광 인버터, 서버 컴퓨터, LED 조명, 통신 장비 등에서 최고의 시장 잠재력을 확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