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포스 서울조합 2017년도 SK스피드메이트 수입차 정비교육
상태바
카포스 서울조합 2017년도 SK스피드메이트 수입차 정비교육
  • 김아롱
  • 승인 2017.09.01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이사장 윤대현)은 지난 8월 27일 서울 성동구청 대강당에서 2017년 SK 스피드메이트 수입차 정비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에는 윤대현 서울조합 이사장을 비롯해 산하 지회임원 및 조합원 190여명이 참석했으며,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약 3시간에 걸쳐 SK 네트웍스 AS사업팀 정태욱 매니저와 이진호 매니저, 홍영택 매니저가 각각 BMW와 아우디 관련 정비교육 및 수입차 애프터마켓 부품 교육을 진행했다.

정태욱 매니저는 BMW 차량의 모델 및 엔진 라인업부터 CBS 및 BSI에 대한 이해, 기초정비 방법은 물론 점화코일 및 점화플러그 교환 및 주의사항, 엔진오일 및 변속기오일 교환 및 초기화방법 등 실제 현장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동영상 및 각종 수입차 정보 웹사이트를 공유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이진호 매니저는 아우디 차량의 차대번호 및 엔진시스템 교육부터 엔진오일 및 변속기오일 교환방법, 다빈도 고장사례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했다. 홍영택 매니저는 수입차 애프터마켓 부품에 대한 부품조회 및 구매방법, 스피드메이트의 수입차 부품조회 시스템 사용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한편 윤대현 이사장은 “이번 교육은 기초과정으로 일부 조합원들의 성에는 안차겠지만 앞으로 단계를 점점 높여나갈 계획”이라며, “서울조합은 앞으로도 수입차 정비교육을 입문과정부터 전문가과정까지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인 만큼, 조합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 모쪼록 이번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번에는 좀 더 좋은 교육을 준비하겠다”고 조합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