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GAC Motor GM8 MPV 출시
상태바
중국 GAC Motor GM8 MPV 출시
  • 최진희
  • 승인 2018.01.0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자동차 제조업체 GAC Motor, 고급 시장 진출 완료

중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자동차 제조업체 GAC Motor가 싼야 Mangrove Tree International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제품 출시 행사에서 자사의 첫 고급 다목적 차량(multi-purpose vehicle, MPV)인 GM8을 공식 출시했다. GM8 출시는 GAC Motor에 있어 중대한 이정표다. 이를 통해 중급 및 고급 세단, SUV 및 MPV 시장에 모두 진출한 중국 최초의 자동차 제조업체가 됐기 때문이다.

GAC Motor의 첫 대형 MPV 모델인 GM8은 GAC Motor의 C 클래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GAC Motor의 C 클래스 플랫폼은 세계에서 가장 발달한 첨단 기술을 통합한다. GM8은 길이가 5m에 휠베이스가 3m로, 충분한 내부 공간을 보장한다. GM8의 위엄은 환상적인 외부 디자인,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 스마트 기술 및 우수한 안전 기능에서도 확인된다. 7좌석 MPV인 GM8은 더 나은 주행 체험에 대한 중국 소비자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고자 설계됐다. GM8의 주 대상 소비층은 가족을 위해 품질과 안전을 요구하는 고위 엘리트다.

GAC Motor 사장 Yu Jun은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사업 수요는 물론 가족 수요까지 충족할 수 있으며, 넓고 실용적인 MPV에 대한 수요가 증가해왔다"며 "자사의 신형 GM8은 고급 중국 MPV 시장의 기준을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이를 재정의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MPV GM8은 GAC Motor의 브랜드 철학인 '혁신, 품질, 즐거움'을 고수하고, 첨단 기술을 수용함으로써 GA8 세단과 GS8 SUV를 포함하는 럭셔리 C 클래스 차량 라인을 완성한다. GAC Motor가 포춘 글로벌 포럼 2017의 공식 서비스 차량 공급업체로 선정되고, GA8 세단, GS8 SUV 및 GM8 MPV를 포함해 총 380대의 차량을 공급하면서, GAC Motor 모델의 품질은 시장에서도 확인됐다. GAC Motor는 해당 분야를 주도함으로써 자사의 바람직한 특성을 확인시켰으며, 2017년에는 판매량 신기록을 달성했다. 2017년 1~11월 GAC Motor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38.9% 증가했고, 이미 2017년 판매량 목표인 500,000대를 달성했다.

2020년까지 100만 대 판매라는 목표를 세운 GAC Motor는 전 세계 소비자를 위해 최상의 디자인, 성능 및 신뢰도를 기반으로 한 양질의 차량을 생산하고자 지속가능한 개발 전략을 수립했다. GAC Motor는 첨단 기술을 장착한 더 많은 차량을 개발하고, 지속가능한 이동성을 발전시키기 위해 자사의 국제 R&D 네트워크를 지속해서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GAC Motor는 2018년에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주행 경험을 약속하는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2018년 말까지 가족용에 더욱 초점을 맞춘 또 다른 중급-고급 MPV도 선보일 예정이다.

Yu Jun 대표는 "전략적 목표는 연구, 제조 및 판매 측면에서 우수한 세계적인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에게 더욱 우수한 활력과 창의성을 기반으로 하는 자동차 경험을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GAC Motor는 디트로이트 자동차대리점연합(Detroit Auto Dealers Association, DADA) 회장인 Rod Alberts와 북미 국제 오토쇼(North America International Auto Show, NAIAS)의 초청을 받고 2018년에도 NAIAS에 참가해 자사의 완전한 차량 라인업과 100% 전기 콘셉트카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GAC Motor는 늦어도 2019년까지 북미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