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비트 새로운 전기차 제조사 ‘벨트마이스터 모터’에 소프트웨어 서비스 제공
상태바
일렉트로비트 새로운 전기차 제조사 ‘벨트마이스터 모터’에 소프트웨어 서비스 제공
  • 유영준
  • 승인 2019.08.2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베디드 및 커넥티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일렉트로비트(www.elektrobit.com)가 벨트마이스터 모터(Weltmeister Motor, 이하 WM 모터)의 첫 번째 전기 자동차인 소형 SUV WM EX5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 개발 및 통합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발표했다.

일렉트로비트는 차량 상태진단 및 오토사(AUTOSAR) 네트워크 관리를 지원하는 신차 통신 시스템 관련 전자제어장치(ECU)용 기본 소프트웨어의 설계와 개발에 참여했으며, EX5의 무선 업데이트(OTA)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도 제공했다.

WM 모터의 설립자인 프리맨 셴(Freeman H. Shen) 회장 겸 CEO는 “WM 모터는 스마트EV 개발에 전념하고 있으며, 이번 통합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기존 ICE 차량의 소프트웨어 시스템보다 훨씬 정교하다”라며, ”일렉트로비트는 WM 모터의 가치사슬을 구성하는 매우 중요한 파트너로 소프트웨어 전문성, 오토사(AUTOSAR) 경험과 함께 스마트EV인 WM EX5 개발을 위한 협력의 의지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전 세계 1억 대가 넘는 차량에 장착된10억 개 이상의 서비스에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일렉트로비트는WM 모터에 중국 현지의 일렉트로비트 팀을 포함해 최고의 전문성과 역량을 제공했다. 또한 협업을 촉진하고 일정을 준수하기 위해 기민하고 민첩한 방식으로 개발을 전개했다. 특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다양한 1차 협력업체와 협업을 통해 사용자 매뉴얼 및 교육 자료를 만들어 모든 팀이 연계된 방식으로 업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했다.

WM 모터는 업계 최고 수준의 자동차 ECU용 오토사(AUTOSAR) 및 OSEK/VDX 호환 기본 소프트웨어를 구현하는 EB tresos를 활용했으며, 이를 통해 기본 소프트웨어가 WM 모터의 특정 요구 사항에 맞춰 제공된다.

일렉트로비트의 크리스티안 라인하르트(Christian Reinhard) 부사장은 “WM 모터의 첫 번째 차량용 핵심 시스템을 개발하고 설계하기 위한 협업은 흥미롭고 보람 있는 일이었다”라며, “WM 모터는 새로운 차량 생산 방식을 모색하는 신진 자동차 회사 중 하나로서, 개발 접근 방식과 출시 시기 측면에서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WM 모터 및 관련 협력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EX5를 생산하게 돼 자랑스럽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