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코리아, 파리-다카르 랠리 기아 레이싱팀 후원】

2001-01-01     cartech
세계 최대의 에너지 기업 엑손모빌(ExxonMobil)의 한국자회사인 모빌코리아윤활유는 오프로드 랠리의 최고봉인 2001년도 파리-다카르 랠리(Paris-Dakar Rally)에 참가하는 기아자동차 레이싱팀을 공식 후원한다.

참가 차 중 50%도 완주하지 못해 지옥의 랠리라 불리는 파리-다카르 랠리는 2001년 1월 1일 프랑스 파리에서 출발해 스페인, 모로코를 거쳐 사하라 사막을 종단, 모리타니아, 말리를 통과해 1월 21일 세네갈의 다카에 도착하는 험난한 코스다.

총 450개 팀이 경쟁하는 이번 랠리에 참가하는 기아레이싱팀은 T3 부문에서 랠리용 스포티지 완전개조 차 2대로 참가한다.
2000년 랠리에서 완전개조 부문 5위와 6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둔 기아레이싱팀은 드라이버 대런 스킬톤(Darren Skilton)과 코드라이버 슈르 르꾸(Churt LeCuc)로 이루어진 현 미국 최고의 팀으로 이번 2001년 랠리에서 T3부문 우승 및 종합 우승을 기대하고 있다.

이미 온로드 최고의 자동차 경주인 F-1에서 현재 웨스트 맥라렌 메르세데스(West McLaren Mercedes)팀을 통해 모빌원의 성능을 입증하고 있는 모빌은 최고의 오프로드 랠리에서도 모빌원의 탁월한 성능을 바탕으로 기아레이싱팀의 선전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