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Car_페라리 599 GTB 피오라노〕

2008-02-21     cartech

〔New Car_페라리 599 GTB 피오라노〕

12기통 엔진의 620마력, 최고시속 330km/h의 최고성능 수퍼카
Ferrari 599 GTB Fiorano

세계적인 자동차브랜드 페라리 599 GTB 피오라노가 국내 출시된다. 페라리 역사상 엔초 페라리 이후 가장 강력한 12기통 엔진을 적용하고 F1의 혁신적인 기술을 접목시킨 고성능 모델 599 GTB 피오라노는, 운전자의 안전과 안락한 승차감까지 최상의 수준으로 끌어올린 페라리의 역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국내 페라리 공식 수입업체인 (주)FMK(Forza Motors Korea Corporation)는 지난 11월 6일 신사동 도산대로에 페라리 전시장을 오픈해 새로운 수퍼카의 기준으로 손꼽히는 페라리 599 GTB 피오라노의 신차발표회를 가졌다.
599 GTB 피오라노는 페라리의 고성능 GT(그랜드 투어링) 계보를 잇는 모델로 5,999cc의 배기량과 그랜드 투리스모 베를리네따(Grand Turismo Berlinetta), 페라리가 소유하고 있는 트랙(피오라노)에서 그 모델명을 빌려왔다.
FMK 전시장에서는 599 GTB 피오라노 외에도 F430, F430 스파이더, 612 스카글리에티를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도산대로의 전시장과 함께 성수동에 이탈리아 본사가 승인한 전문 서비스센터를 갖추어 본격적인 국내마케팅활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FMK는 철저한 맞춤형 주문판매 형식을 도입해 고객의 기대를 적극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혁신적 기술이 집합된 2인승 쿠페
599 GTB 피오라노는 F1기술이 접목된 F1-TRAC, SCM서스펜션 등 페라리의 혁신적 기술이 집합된 프론트엔진의 신형 2인승 쿠페이다. 차체를 보면 스포티함과 차별화된 정교함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다.
차체 전체는 알코아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졌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자동차 디자인 회사 피닌파리나의 디자인으로 페라리의 심볼, 즉 V12 베를리네타로 250GT, 275GTB, 365GTB4, 550, 575M 마라넬로를 계승하며 공기저항을 최소화시켰다. 이에 따라 0→100km/h 도달시간은 단 3.7초에 불과하며 최고시속은 330km/h에 이른다. 또한 혁신적인 기술로 탄생한 최상의 성능과 차별된 스포츠 성능을 갖고 있다.
또한 엔초 페라리에 사용되었던 620마력, 12기통 엔진의 배기량을 갖추었다. 이 모델은 하이 퍼포먼스 차의 대명사인 F40이 세워놓은 기념비적인 수치를 모두 초월하는 폭발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실내공간의 확보 및 최고의 승차감, 인간공학, 안전부문에서도 최고수준을 확보했다. 트렁크용량도 575M 마라넬로 보다 320리터 커졌다.
배기량 5,999cc, 1리터당 최대출력 103마력을 자연흡기로 뿜어내는 V12엔진 각각의 실린더 헤드트윈 오버헤드 캠샤프트는 가장 능률적인 토크의 전달과 어느 엔진 회전수에도 운전성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타이밍에 맞추어 흡입구와 배출구 양쪽으로 작동한다. 엔진과 트윈플레이트, 저관성 클러치는 무게중심을 낮추도록 설계되었고, 체인 드리븐 디스트리뷰션을 사용해 소음을 최대한 줄였다. 최고 엔진회전은 8,400rpm에 이르며, 최대토크는 62/5,600(kgm/rpm), 최고출력은 엔초의 엔진을 튜닝해 620hp/7,600rpm을 자랑한다. 599 GTB 피오라노의 숨막히는 스포티함은 이 배기량의 엔진 회전율이 최대를 기록하기 때문이며, 연비에 있어서도 뛰어남을 선보인다. 개발과정에서 엔진이 내는 소음에 대해 특별히 신경을 써 V12엔진 흡기구와 배기구에서 나오는 소음을 최대한 줄일 수 있었다.

세밀함으로 완성된 안전하고 스포티한 드라이빙
운전석과 제어장치는 카본과 알루미늄으로 보다 기능적으로 만들어졌으며, 조수석부분은 최고급 가죽으로 마무리했다. 게다가 스티어링휠과 알루미늄 패신져컨트롤, 마네티노 주행기능 셀렉터, 레드 또는 옐로우 바탕의 엔진회전계를 비롯해, 새로운 카본 파이어사이드 레스트가 있는 시트, 중앙 콘솔의 손잡이 등 매력적인 새로운 스타일라인을 제공한다.
599 GTB 피오라노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F1 기어박스는 변속 요소 중의 하나인 탄력과 엔진, 기어박스 프로그램의 전자적 변환장치를 사용해 변속타이밍을 단축시킨다. 이 시스템은 마네티노 주행기능 셀렉터와 통합되어 있으며, 운전자는 자동모드 또는 일반 수동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페라리 테스트드라이버가 지속적으로 각각의 휠속도를 체크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프로그래밍을 통한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수집된 정보를 이용해 수천킬로미터이상 테스트하고 F1 레이싱의 경험축적을 바탕으로 설계된 페라리 599 GTB 피오라노는 노면 접지력 유지성능과 최고의 안전성을 소비자에게 보증한다.
SCM(Magnetorheological Suspension Control) 서스펜션시스템은 기존의 올레오다이나믹 시스템과 달리 도로상태와 운전자의 조작에 따라 즉각적으로 반응한다. 이것이 가능해진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