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NEXEN RV Championship Series

2008-03-30     cartech

2008 NEXEN RV Championship Series
3월 9일 태백 서킷서 RV TRACK Day 개최

2008 NEXEN RV 챔피언십시리즈(RV Championship Series) 개막전을 앞두고 오는 9일 태백준용서킷에서 트랙데이(Track Day)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올 시즌 대회가 오는 3월 22일~23일 태백 서킷서 개막전이 확정되면서 타이틀 스폰서인 넥센타이어㈜와 함께 올 시즌 첫 출전 선수들의 라이센스 교육 및 스포츠 주행이 있을 예정이다.
이번 트랙데이에서는 첫 출전 선수들의 안전사고 방지와 겨울 동안 준비한 기존의 출전 선수들에 대한 컨디션 점검과 출전 차량의 세팅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신규 참가자에게는 트랙 레이스의 참 맛을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 그 동안 RV 무대의 강자로 군림해 온 무소에 이어 소렌토, 렉스턴 등이 차츰 안정된 세팅 노하우를 접목하여 태백 서킷의 특성상 차량의 파워와 코너링 테크닉을 겸비해야 하기 때문에 이번 트랙데이는 향후 2008 시리즈 개막전에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비교적 모터스포츠 변방으로 인식되어 왔던 RV/SUV 차량의 성능 향상과 수요층의 증가에 맞물려 레이싱 축제의 장이 마련됨으로써 국내 모터스포츠 다변화에 성공한 HASF(대표 김기혁)는 “올해 2008 NEXEN RV 챔피언십 시리즈를 좀 더 풍성하고 안정적인 시리즈로 개최할 것”을 다짐했다.
지난해 RV 챔피언십 시리즈는 넥센타이어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하면서 세단을 놀라게 할 만큼 파워 스피드의 RV/SUV 레이싱의 한 축으로 다양한 자동차 매니 아들에게 RV, SUV 차량의 역동성을 보여준 바 있다.
㈜HASF는 올 시즌 가족형 주말 레저를 위한 젊은 층의 차별화된 자동차 레저 스포츠로 접목하여 후원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영역의 확대를 도모하고 모터스포츠 특유의 다이나믹한 캐릭터를 온-오프라인으로 연결, RV/SUV 레이싱 축제의 장을 계속적으로 육성해 갈 방침이다.

대회 공식홈페이지 (www.has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