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사례_쌍용 렉스턴(D27DT) CR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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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사례_쌍용 렉스턴(D27DT) CRDi】
  • rinorino
  • 승인 2006.06.01 14: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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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의 정비사례 | 쌍용 렉스턴(D27DT) CRDi
엔진 타이밍 조정 불량으로 인한 가속 때 출력 부족 및 이음 발생 현상
강원석 「쌍용자동차 정비기술팀 cm600s@smotor.com」

증상
차가 가속 때 간헐적으로 미세한 엔진 출력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이때 이음 현상이 동반해 발생한다.

원인
이번 사례는 과거 연료 고압펌프 교환 작업 때 타이밍체인 조립 불량이 원인으로, 고압펌프 측 타이밍 마킹점과 타이밍체인 마킹점 일치하지 않아 발생한 것이다.

원인 분석
① 스캐너 이용 연료시스템 압력 점검
-엔진 공회전 때 : 250bar
-최대 회전 때 : 1,600bar
-이와 같이 엔진 공회전 상태 및 최대 rpm 영역에서 연료압력 정상상태 확인
② 육안 검사를 통한 연료 공급 시스템 누유 확인
③ 육안 검사 및 엔진 가/감속을 통한 터보 인터쿨러 시스템 각 연결부위 누기 상태 확인

수리 조치
타이밍체인을 조정, 조치했다.

참고 사항
타이밍 점검 및 조정 방법


<참고 타이밍 점검 및 조정 방법>
1단계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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