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종 메커니즘/뉴EF 쏘나타 오토 헤드램프 레벨링 시스템】
상태바
【신차종 메커니즘/뉴EF 쏘나타 오토 헤드램프 레벨링 시스템】
  • cartech
  • 승인 2002.10.0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 헤드램프 레벨링 시스템이란 주행환경 및 적재상태에 따라 헤드램프의 조사방향을 자동으로 조절, 운전자의 가시거리 확보 및 상대방 운전자의 눈부심 방지 등 운행 때 안전성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동작 방식은 차의 정적인 변화를 차 상태와 조건에 따라 헤드램프에 설치된 액츄에이터에 일정한 신호를 구동시켜 차체변화에 대해 보상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오토 헤드램프 레벨링 시스템은 차의 주행환경과 적재상태에 따라 헤드램프의 조사방향을 자동으로 조절해 운전자의 가시거리 확보 및 상대방 운전자의 눈부심 방지 등 운행 때 안전성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동작 방식

1. 차 뒤쪽 서스펜션 부위에 차의 기울기 또는 상태를 알 수 있는 가속페달 센서와 컨트롤 유니트가 일체로 된 유니트를 설치한다. 그리고 차의 정적인 변화를 차 상태와 조건에 따라 헤드램프에 설치된 액츄에이터에 일정한 신호를 구동시켜 차체변화에 대해 보상이 이루어진다.

2. 차체 기울기 변화에 대해 H/Lamp Beam의 상/하 변화에 대한 보상은 운전자의 별도조작없이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동작 순서

1. 차의 부하 변화에 따른 서스펜션 각도 변화

2. 센서의 각도 변화

3. 제어부는 필요한 헤드램프의 각도 메시지와 함께 <화면 1>로 돌아감 .

보쉬 코리아 산소센서 점검캠페인

“호우 뒤 자동차 엔진관리, 산소센서부터 점검하세요”

장마철, 또는 태풍과 같은 집중호우가 지나가고 나면 차에 이상이 없는지 곳곳을 점검해 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 중에서도 배기가스 정화장치인 산소센서의 점검은 필수 사항이다. 산소센서의 점검을 소홀히 할 경우 자칫 엔진에 심각한 문제가 생겨 차의 수명의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자동차 부품업체 보쉬 코리아는 이처럼 운전자들이 자칫 인지하지 못하고 지나가서 엔진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산소센서의 점검을 권하는 캠페인을 9월~10월에 걸쳐 펼친다.

산소센서란 배기가스 시스템의 한 부분이다. 이는 배기가스 내 산소량을 감지하고 재순환될 수 있게 해주는 것으로 배기가스 절감뿐 아니라 엔진 성능과 연료 효율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산소센서가 적용된 차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지만 대다수 운전자들은 산소센서의 점검과 관리에 대해 잘 모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산소센서는 열을 많이 받는 곳에 위치하므로 기계적이거나 화학적인 압력으로 손상될 수 있으며 오래 되거나 결함이 생긴 산소센서는 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