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Model_지엠대우 토스카 프리미엄6〕
상태바
〔New Model_지엠대우 토스카 프리미엄6〕
  • cartech
  • 승인 2008.03.3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6단자동변속기의 고품격 중형 세단
GM DAEWOO TOSCA Premium 6
지엠대우가 국내 중형차 최초로 최첨단 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한 중형 세단 토스카 프리미엄 6 모델을 선보였다.
토스카 프리미엄 6은 역동적이고 우아한 외부디자인을 자랑하는 기존 토스카에 세련된 리어테일램프 및 신규 16인치와 17인치 휠을 적용, 완성도를 한층 더 표현했다. 기존 옵션으로 추가되던 범퍼에어댐과 머플러트림링 등으로 구성된 보디키트가 기본으로 적용, 외부디자인의 불륨감을 한층 더 높였다.
미국 GM 파워트레인의 트랜스미션 엔지니어링 연구소와 지엠대우 파워트레인 개발본부에 의해 자체 개발된 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는 정밀한 검증시험과 세부교정 및 적용작업을 성공리에 마치며 지난 2007년 11월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했다. 지엠대우 하이드로매틱 6단자동변속기는 ‘클러치 대 클러치(clutch-to-clutch)’ 설계기법을 적용, 설계의 복잡성을 대폭 제거하며 최소크기를 유지했다. 넓은 기어비(6.14:1)를 자랑하며 4단자동변속기에 비해 엔진성능을 최적으로 할용, 고속주행 때 연비개선에 도움을 주며 부드러운 기어변속을 실현함은 물론, 고단에서 저단으로 변속 때 빠른 다운시프트가 가능하다.
지엠대우는 마이클 그리말디 사장은 “지엠대우는 국내 최초로 최첨단 6단자동변속기 개발을 성공리에 끝냈다”며, “중형 세단 토스카 프리미엄 6에 처음 적용되는 최첨단 하이드로매틱 6단자동변속기는 강력하면서도 정숙한 직렬 6기통엔진과 최적의 조합을 이루어 탁월한 주행성능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지엠대우는 새롭게 추가된 첨단전자식 주행안정시스템인 ESC와 뉴 클래스 DMB겸용 내비게이션 등 안전 및 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한 토스카 프리미엄 6의 출시로 국내 중형차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겠다는 계획이다.
국내 판매가격은 토스카 프리미엄 L6 2.0 기본형 1천726만원, SE모델 1천800만원, SX모델 2천186만원, CDX모델 2천378만원이며, L6 2.5 모델은 2천662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