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레일(CRDi) 테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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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먼레일(CRDi) 테스터
  • cartech
  • 승인 2008.03.30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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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보쉬 타입Ⅳ
레일압력 조절밸브의 커넥터를 분리하고 더미저항(CRT-1057/ 그림 18 참조)을 레일압력 조절밸브의 배선측 커넥터에 연결한다.(분리 전 시동키는 OFF 위치에 놓여 있어야 한다)

*보쉬 타입Ⅳ 적용 차의 경우
-레일압력 조절밸브의 커넥터가 분리되면 ECU가 저압연료펌프를 구동시키지 않는다. 레일압력 조절밸브에 더미저항(CRT-1057)을 연결하는 것은 이러한 저압연료펌프의 미구동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레일압력 조절밸브 케이블(CRT-1044)을 레일압력 조절밸브에 연결한 후 레일압력 조절밸브 케이블(CRT-1044)의 배선을 배터리에 연결해 레일압력 조절밸브가 레일로부터의 연료리턴을 막을 수 있도록 한다.
-보쉬 타입Ⅳ 엔진 적용 차
스포티지 2005년 9월 이후 생산, 카렌스 2005년 이후 생산, 로체 2005년 12월 이후 생산

<그림 17> 고압라인 시험
*시험 목적: 고압펌프의 펌핑능력 시험(최대압력 시험)
*시험 방법: 레일의 리턴라인을 막고 고압펌프를 회전시키며 고압펌프의 펌핑 능력 시험
*플러그: 레일의 인젝터측 홀을 막기 위해 사용
*레귤레이터 밸브: 고압라인의 압력이 과압되는 것을 방지+연료 송출을 육안으로 확인하는 것으로 고압펌프의 펌핑 능력 확인
레굴레이터 밸브 레굴레이터 밸브 어댑터 레일압력센서 어댑터
①더스트 갭 ②플러그 ③레귤레이터 밸브 ④플라스크

<그림 18> 보쉬 타입Ⅳ 고압라인 시험

(5) 5~6초간 엔진을 크랭킹 한다.
시험의 정확도를 위해 시험을 2회 이상 실시한 후 최대 압력값을 측정치로 간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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