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AD모터스, BYD와 전기차 서비스사업모델 공동개발
상태바
(주)AD모터스, BYD와 전기차 서비스사업모델 공동개발
  • CAR & TECH
  • 승인 2010.12.3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AD모터스, BYD와 전기차 서비스사업모델 공동개발

(주)AD모터스 전기차 상용화 및 안정적 수요처 발굴을 위해 글로벌 기업인 BYD AUTO와 국내 및 해외 전기차 상용사업모델 개발 진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양사는 먼저 한국에서 전기차를 이용한 상용 모델(택시, 렌터카, 버스 등)사업을 공동 구상?개발할 계획이다. AD모터스는 BYD의 전기차를 국내에 운행하기 위해 자동차 성능인증 및 테스트, 수입허가 절차를 전담하고, 우선적으로 전기차 300대를 상용모델 개발에 투입시킬 예정이다.

AD모터스는 상용모델사업을 위한 인프라 즉, 관제센터, 충전설비, 보험 및 금융지원, 애프터서비스 등을 위해서 AD모터스는 기존에 업무협약을 맺은 국내외 업체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할 계획이며 조만간 이들 업체와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국내 사업을 통해 검증된 상용모델을 기반으로 해외시장에 공동으로 진출하여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충전인프라, 보조금 등의 이유로 개인수요가 창출되기에는 한계가 있는 현재 시장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BYD는 연구인력만 1만 5천명이 넘는 중국 최대 IT, 자동차, 신재생에너지 산업분야의 대표적 기업으로, 전문분야인 2차 전지 기술과 자동차 기술을 접목시켜 순수 전기자동차 e6를 출시한 바 있다. 특히 최근 워런버핏의 약 2억 3,000만 달러를 투자를 받으며 차세대 글로벌 전기자동차 제조업체로 성장하고 있으며, 다임러그룹, 크라이슬러사와 각각 파트너쉽을 맺고 전기자동차 개발에 공동투자와 연구에도 매진하고 있다.

AD모터스와 BYD는 상호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한중 시장에서의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하여 전기자동차뿐만 아니라 LED조명, 에너지 저장장치 등 신재생에너지 산업분야에서도 협력관계를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