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MODEL / SAAB 9-3 CONVERTIBLE
상태바
NEW MODEL / SAAB 9-3 CONVERTIBLE
  • cartech
  • 승인 2008.03.3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re than a Convertible
NEW SAAB 9-3 Convertible

GM코리아가 지난 2월 20일 2008년형 뉴 사브 9-3 컨버터블을 출시했다. 스포츠세단의 성능과 스타일리시한 소프트 톱을 갖춘 컨버터블 모델인 뉴 사브 9-3 컨버터블은 기존 모델보다 출력이 35마력, 토크는 3.5kgㆍm가 향상된 최대출력 210마력, 최대토크 30.5kgm의 2.0ℓ 가솔린 터보엔진을 장착하여 동급최강의 순간가속력을 제공한다.
GM코리아가 이번에 출시한 뉴 사브 9-3 컨버터블은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감각적인 스타일링과 동급최강의 가속성능을 자랑하는 사계절용 4인승 소프트 톱 컨버터블로 IIHS가 2년 연속으로 가장 안전한 컨버터블로 선정할 만큼 뛰어난 안전성을 자랑한다.
뉴 사브 9-3 컨버터블의 외관은 항공기 날개를 형상화한 프론트 그릴에 Aero X 컨셉카의 디자인 모티브를 반영하여, 프론트와 리어 스타일링 모두 다이내믹하고 야성적인 모습이 강화되었으며 새롭게 변경된 인테리어 디자인은 물론, 아이브로우 타입 LED 램프를 적용한 헤드램프와 코너링 램프를 적용하여 사브의 디자인 DNA를 표현하였다. 또한 기존 모델에 비해 최대 마력은 35마력, 최대 토크는 3.5kgㆍm가 향상된, 최대출력 210마력, 30.5 kgㆍm의 2.0L 가솔린 터보엔진을 장착하여 동급최강의 순간 가속력을 제공한다.
특히 오픈 톱 자동차는 컨버터블, 그 이상의 차량(More than a Convertible)이 되어야 한다는 사브의 철학을 실현시켜, 디자인 단계부터 컨버터블 차량을 위한 모든 구조적 필요조건을 충족시킴과 동시에 스포츠세단인 뉴 사브 9-3 모델의 탁월한 섀시 다이내믹 성능을 이어받아 중저속에서 강력한 파워와 토크를 발휘함은 물론 민첩한 핸들링 성능을 보여준다.
그리고 사브 특유의 운전자 중심적 특징을 더욱 강화해 프리미엄 가죽시트와 스티리어링 휠 등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구현했으며, 6.5인치 터치스크린 내비게이션 옵션이 추가되는 등 각종 첨단 사양 및 편의장치가 적용되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했다.
한편 뉴 사브 9-3 컨버터블은 유로엔캡(EuroNCAP) 충돌 테스트에서 사브 9-3 스포츠세단과 함께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으며, 최근에는 2008 미국 고속도로안전협회(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 IIHS)의 Top Safety Pick Award(중형차 부문)를 수상하는 등 최고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특히 소프트 톱 모델로 2년 연속 Top Safety Pick Award의 영예를 차지한 모델은 뉴 사브 9-3 컨버터블이 유일하다.
한편 GM코리아는 뉴 사브 9-3 컨버터블은 지난 해 후반 출시되어 동급 최강의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켰던 뉴 사브 9-3에 이어 다시 한 번 사브 열풍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했다.
뉴 사브 9-3 컨버터블의 판매가격은 5천290만원이며 인포테인먼트 옵션을 추가할 경우 555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